[우수자료(data)] 버거킹과 맥도날드의 프랜차이즈 마케팅 책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7-09 22:44
본문
Download : [우수자료] 버거킹과 맥도날드의 프랜차이즈 마케팅 전략.hwp
,경영경제,레포트
4) 촉진
1) 관리자 교육 매뉴얼
Download : [우수자료] 버거킹과 맥도날드의 프랜차이즈 마케팅 전략.hwp( 18 )
3. 세계 속의 버거킹
맥도날드와 버거킹의 국내 진출 이유 (한국진출의 동기와 배경)
4) 맛을 강조한 제품
- Food Safety -
1) 뛰어난 마케팅력과 자체의 높은 브랜드 이미지를 통한 노하우
신토불이의 마케팅책략
3) 점포 개발의 책략
- Cleanliness -
① 합작투자
Ⅰ. 맥도날드
Ⅳ. 버거킹과 맥도날드
(2) 교육책략
Cleanliness
2. 연혁
1) 제품
3) 메뉴의 다양화와 가격 파괴
- Quality -
Ⅴ. conclusion(결론)
Ⅱ. 맥도날드의 해외 진출 책략
Ⅲ. 한국의 버거킹
3. 철저한 교육을 통한 QSC&V의 실천
버거킹
1) 전산시스템
순서
2. 치밀한 표준 조리방법에 의한 상품 및 서비스의 표준화, 관리화
[우수자료(data)] 버거킹과 맥도날드의 프랜차이즈 마케팅 책략
[우수자료(data)]들어가기 전에
4. 한국시장에서의 마케팅 책략
- Service -
3. 운영책략
1. 맥도날드 introduction
2. 교육 책략
1. 점포개발 책략
§맥도날드
레포트/경영경제
3) 유통
3) 유통
(3) 마케팅 책략
직영점 운영
2) 타겟의 discrimination화를 통한 틈새시장 공략
4) 종업원 재교육, 깨끗한 분위기의 매장 확보
Service
들어가기 전에
수업 시간에 marketing 를 조사해 봄으로써 난 프렌차이징에 대해 몹시 궁금했고, 결국, 개인사례(instance) 발표로 프렌차이징에 대해 연구해 보기로 했다. 이 두 기업의 해외 진입방법은 프랜차이징인데 이에 앞서 기업의 해외시장에 진입방법을 간단히 살펴보자면 다음과 같고, 이 내용은 수업시간에 발표로 언급된 것이다.
또한 패스트푸드 업체 중 햄버거시장만 놓고 평가한다면 국내시장의 규모는 약 4000억원이상으로 한국은 아주 매력적인 시장이었던 것이다. 특히 80년도에서 81년도 사이에 눈에 뜨이는 식료품 소비 지출의 성장(82년 전년…(투비컨티뉴드 )
1)Q.S.C
2) 직원 교육 매뉴얼
1. 부문별 analysis(분석)
2) 가격
② 복수파트너제 가맹점체제
3. 세계 속의 맥도날드
1. 맥도날드의 한국 진출 방법
(1) 진입책략
Quality
Ⅲ. 한국의 맥도날드
3. 맥도날드의 국내 시장 진입 책략
2) 가격
1) 국내 대기업과의 계약
1. 철저한 상품 서비스 관리
3. 한국 시장내에서의 마케팅 책략
개인별레포트(report) 97
![[우수자료]%20버거킹과%20맥도날드의%20프랜차이즈%20마케팅%20전략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A%B0%EC%88%98%EC%9E%90%EB%A3%8C%5D%20%EB%B2%84%EA%B1%B0%ED%82%B9%EA%B3%BC%20%EB%A7%A5%EB%8F%84%EB%82%A0%EB%93%9C%EC%9D%98%20%ED%94%84%EB%9E%9C%EC%B0%A8%EC%9D%B4%EC%A6%88%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_hwp_01.gif)
![[우수자료]%20버거킹과%20맥도날드의%20프랜차이즈%20마케팅%20전략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A%B0%EC%88%98%EC%9E%90%EB%A3%8C%5D%20%EB%B2%84%EA%B1%B0%ED%82%B9%EA%B3%BC%20%EB%A7%A5%EB%8F%84%EB%82%A0%EB%93%9C%EC%9D%98%20%ED%94%84%EB%9E%9C%EC%B0%A8%EC%9D%B4%EC%A6%88%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_hwp_02.gif)
![[우수자료]%20버거킹과%20맥도날드의%20프랜차이즈%20마케팅%20전략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A%B0%EC%88%98%EC%9E%90%EB%A3%8C%5D%20%EB%B2%84%EA%B1%B0%ED%82%B9%EA%B3%BC%20%EB%A7%A5%EB%8F%84%EB%82%A0%EB%93%9C%EC%9D%98%20%ED%94%84%EB%9E%9C%EC%B0%A8%EC%9D%B4%EC%A6%88%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_hwp_03.gif)
![[우수자료]%20버거킹과%20맥도날드의%20프랜차이즈%20마케팅%20전략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A%B0%EC%88%98%EC%9E%90%EB%A3%8C%5D%20%EB%B2%84%EA%B1%B0%ED%82%B9%EA%B3%BC%20%EB%A7%A5%EB%8F%84%EB%82%A0%EB%93%9C%EC%9D%98%20%ED%94%84%EB%9E%9C%EC%B0%A8%EC%9D%B4%EC%A6%88%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_hwp_04.gif)
![[우수자료]%20버거킹과%20맥도날드의%20프랜차이즈%20마케팅%20전략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A%B0%EC%88%98%EC%9E%90%EB%A3%8C%5D%20%EB%B2%84%EA%B1%B0%ED%82%B9%EA%B3%BC%20%EB%A7%A5%EB%8F%84%EB%82%A0%EB%93%9C%EC%9D%98%20%ED%94%84%EB%9E%9C%EC%B0%A8%EC%9D%B4%EC%A6%88%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_hwp_05.gif)
![[우수자료]%20버거킹과%20맥도날드의%20프랜차이즈%20마케팅%20전략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A%B0%EC%88%98%EC%9E%90%EB%A3%8C%5D%20%EB%B2%84%EA%B1%B0%ED%82%B9%EA%B3%BC%20%EB%A7%A5%EB%8F%84%EB%82%A0%EB%93%9C%EC%9D%98%20%ED%94%84%EB%9E%9C%EC%B0%A8%EC%9D%B4%EC%A6%88%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_hwp_06.gif)
- Value -
2. 연혁
Ⅰ. 버거킹
설명
2) 모기업의 막대한 자금력을 동원한 TV광고
1. 회사 introduction
2. 한국 내에서의 맥도날드
1. 버거킹의 한국 진출 방법
2. 전반적인 국내 진입 책략
[우수자료]들어가기 전에맥도날드와 버거킹의 국내 진출 이유 (한국진출의 동기와 배경)§맥도날드Ⅰ. 맥도날드1. 맥도날드 소개2. 연혁3. 세계 속의 맥도날드Ⅱ. 맥도날드의 해외 진출 전략 1. 철저한 상품 서비스 관리2. 치밀한 표준 조리방법에 의한 상품 및 서비스의 표준화, 관리화3. 철저한 교육을 통한 QSC&V의 실천- Quality -- Service -- Cleanliness -- Value -- Food Safety -Ⅲ. 한국의 맥도날드1. 맥도날드의 한국 진출 방법① 합작투자 ② 복수파트너제 가맹점체제 2. 한국 내에서의 맥도날드3. 맥도날드의 국내 시장 진입 전략1) 뛰어난 마케팅력과 자체의 높은 브랜드 이미지를 통한 노하우2) 모기업의 막대한 자금력을 동원한 TV광고 3) 메뉴의 다양화와 가격 파괴4) 종업원 재교육, 깨끗한 분위기의 매장 확보4. 한국시장에서의 마케팅 전략신토불이의 마케팅전략1) 제품2) 가격3) 유통4) 촉진버거킹Ⅰ. 버거킹1. 회사 소개2. 연혁3. 세계 속의 버거킹 Ⅱ. 버거킹의 해외 진출 전략 1. 점포개발 전략직영점 운영2. 교육 전략1)Q.S.CQualityServiceCleanliness1) 관리자 교육 매뉴얼2) 직원 교육 매뉴얼3. 운영전략1) 전산시스템Ⅲ. 한국의 버거킹1. 버거킹의 한국 진출 방법2. 전반적인 국내 진입 전략1) 국내 대기업과의 계약2) 타겟의 차별화를 통한 틈새시장 공략3) 점포 개발의 전략4) 맛을 강조한 제품3. 한국 시장내에서의 마케팅 전략1) 제품2) 가격3) 유통 4) 촉진Ⅳ. 버거킹과 맥도날드1. 부문별 분석(1) 진입전략(2) 교육전략(3) 마케팅 전략Ⅴ. 결론개인별레포트97 , [우수자료] 버거킹과 맥도날드의 프랜차이즈 마케팅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Ⅱ. 버거킹의 해외 진출 책략
1) 제품
4) 촉진
다.
맥도날드와 버거킹의 국내 진출 이유
(한국진출의 동기와 배경)
한국시장에 진출하게된 동기로는 한국 시장의 규모와 잠재력을 판단했을 때 특히 10대와 20대 중심으로 급격하게 식생활이 바뀌고 있는 점을 충분히 고려한 것이다.
위와 같은 해외시장 진입방법 중 버거킹과 맥도날드가 선택한 프랜차이징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기로 하였다.
수출직접수출과 간접수출계약프랜차이징라이센싱직접투자단독투자와 합작투자
다국적 기업 중 열린 시장국가라면 언제, 어디서든 적은 부담으로 배고픔을 달랠 수 있는 너무나도 친숙한 대표적인 패스트푸드 다국적 기업 맥도날드와 버거킹을 조사하기로 하였다. 맥도날드아 버거킹이 국내에 진출할 당시의 국내 진출 햄버거 업체로는 롯데리아(79년) 웬디스(84년) 아메리카나(80년)등을 들 수 있따
1984198319821981198xxx79소비지출294,396271,015248,977215,278179,274148,102식료품112,627106,859101,05292,95277,49863,495외식7,9477,0456,0813,7282,8712,337 -국내 소비지출 상황- [통계청 ‘79~’84]
79년도 이후 우리나라 소비지출은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었으며 그에 따른 식료품의 지출비중도 증가하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