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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발전을 위한교육투자 實態分析 및 투자방향 재검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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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04 20: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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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대학교, 과밀학급, 교원당 학생수 과다 등의 교육여건의 문제를 나타내는 대명사가 여전히 통용되고 있다 그 이유는 무엇보다도 학교 여건을 改善(개선) 하고 교육계획·개혁을 효과(效果)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교육재원이 확보되지 못했기 때문이라 할 수 있다 교육재원의 확보여부가 우리 교육의 모습을 가름하는 관건으로 작용해 왔다해도 과언이 아니다. 학교의 모습이나 여건은 ྂ∼ྌ년대나 현재나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改善(개선) 을 요구하는 목소리의 내용으로 볼 때 별 차이가 없다.


교육발전을 위한교육투자 實態分析 및 투자방향 재검토
Ⅰ. 서론 1, 1. 연구의 취지 및 목적 1, 2. 연구 내용 4, 3. 연구방법 6, , Ⅱ. 교육재정 일반 현황 7, 1. 교육재정 총량규모 8, 2. 지방교육재정의 구조 및 특징 16, 3. OECD와의 재정구조 비교 27, 4. 정책적 시사 33, , Ⅲ. 교육인적자원부 소관 예산의 부문별 투자 실태분석 37, 1. 부문별 투자실태 분석 37, 2. 부문별 투자실태 종합 46, 3. 분석 및 논의 49, , Ⅳ. 주요 사업계획 분석 51, 1. 교육여건 개선사업 51, 2. 교육정보화 사업 56, 3. 교직발전 종합방안 62, 4. 만5세아 무상교육 확대 실시계획 78, 5. 실업계 고교교육 육성방안 80, 6. 전문대학 발전방안 83, 7. 중학교 무상의무교육 확대 실시 89, , Ⅴ. 교육재정 투자의 방향과 논리 95, 1. 교육투자 환경의 변화 개관 95, 2. 교육재정 투자방향과 논리 104, 3. 교육투자 확충영역 110, , Ⅵ. 요약 및 건의 113, 1. 요약 113, 2. 건의 118, , 참 고 문 헌 120, , FileSize : 250K , 교육발전을 위한교육투자 실태분석 및 투자방향 재검토사범교육레포트 , 교육발전 교육투자 교육정책
순서
교육발전,교육투자,교육정책,사범교육,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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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1, 1. 연구의 취지 및 목적 1, 2. 연구 내용 4, 3. 연구방법 6, , Ⅱ. 교육재정 일반 내역 7, 1. 교육재정 총량규모 8, 2. 지방교육재정이 구조 및 특징 16, 3. OECD와의 재정구조 비교 27, 4. 정책적 시사 33, , Ⅲ. 교육인적자원부 소관 예산의 부문별 투자 實態分析 37, 1. 부문별 투자實態 分析 37, 2. 부문별 투자實態 종합 46, 3. 分析 및 논의 49, , Ⅳ. 주요 사업계획 分析 51, 1. 교육여건 개선사업 51, 2. 교육정보화 사업 56, 3. 교직발전 종합방안(方案) 62, 4. 만5세아 무상교육 확대 실시계획 78, 5. 실업계 고교교육 육성방안(方案) 80, 6. 전문대학 발전방안(方案) 83, 7. 중학교 무상의무교육 확대 실시 89, , Ⅴ. 교육재정 투자의 방향과 논리 95, 1. 교육투자 환경의 alteration(변화) 개관 95, 2. 교육재정 투자방향과 논리 104, 3. 교육투자 확충영역 110, , Ⅵ. 요약 및 건의 113, 1. 요약 113, 2. 건의 118, , 참 고 문 헌 120, , filesize : 250K

Ⅰ. 서론 1
1. 연구의 취지 및 목적 1
2. 연구 내용 4
3. 연구방법 6

Ⅱ. 교육재정 일반 現況 7
1. 교육재정 총량규모 8
2. 지방교육재定義(정이) 구조 및 특징 16
3. OECD와의 재정구조 비교 27
4. 정책적 시사 33

Ⅲ. 교육인적자원부 소관 예산의 부문별 투자 실태(實態)analysis 37
1. 부문별 투자실태(實態) analysis 37
2. 부문별 투자실태(實態) 종합 46
3. analysis 및 논의 49

Ⅳ. 주요 사업계획 analysis 51
1. 교육여건 改善(개선) 사업 51
2. 교육정보화 사업 56
3. 교직발전 종합方案 62
4. 만5세아 무상교육 확대 실시계획 78
5. 실업계 고교교육 육성方案 80
6. 전문대학 발전方案 83
7. 중학교 무상의무교육 확대 실시 89

Ⅴ. 교육재정 투자의 방향과 논리 95
1. 교육투자 environment의 變化 개관 95
2. 교육재정 투자방향과 논리 104
3. 교육투자 확충영역 110

Ⅵ. 요약 및 건의 113
1. 요약 113
2. 건의 118

참 고 문 헌 120


그동안 우리나라에서는 수많은 교육계획 및 개혁方案들이 색깔을 달리하며 제시되어 왔으나, 대부분 미진한 상태로 끝나버렸다. 따라서 교육재원의 …(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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