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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학 , 역싸신학] 후스토 L. 곤잘레스의 초대교회사 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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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6-03 13: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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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유는 우리가 교회의 전통으로부터 아무런 影響을 받지 아니하고 초대교회를 현대교회의 모습과 동일하게 믿고 해석할 수 없기 때문이다.

존 크리소스톰의 생애는 수도사의 생애였다. 그러나 이점에서 우리가 알아야할 것은 성령의 역사(歷史)가 우리와 동일한 죄인들에 의해서 이루어 졌다는 것과 우리와 같은 죄인들을 통하여 복음이 전해졌다는 것을 염두 해 두어야 한다. 웅변가 리바니우스에게 사사하여 법률가였던 그는 안디옥의 감독 멜레티우스에게 세례를 받고 수도사의 소명과 어머니 생전에 곁을 떠나지 말기를 바라는 모친의 욕구를 둘 다 만족시키기 위해 자기 집을 수도원으로 變化시켰다. 이에 대한 影響으로 어용신학과 수도생활의 두 극단이 나타났다. 당시 콘스탄티노플은 실권자인 유트로피우스와 아리키디우스의 황후 유독시아의 세력 대결로 복잡한 상황이었으나 존은 개의치 않고 콘스탄티노플의 부유한 시민(Citizen)들이 복음과 아울러 향락을 동시에 섬기는 것을 용납하지 않았다. 어머니 사후 6년간 은둔 생활 후 안디옥에 돌아온 후 집사, 그리고 감독에 임명되어 설교하기 처음 하여 그 명성을 헬라어 사용하는 교회 전체에 떨치게 되어 콘스탄티노플의 감독이 비게 되었을 때 황제에 의해 특권이 맡겨진다. 이것을 피하기 위해서는 우리는 과거의 역사(歷史)를 올바로 이해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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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스토 L. 곤잘레스 / 은성 - 초대교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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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독교 교회의 역사(歷史)를 보면 교회역사(歷史)는 신앙에 참여한 사람들을 통한 역사(歷史)이지만, 정말로 성령이 함께 역사(歷史) 하고 계신가를 찾아보기는 힘들다. 그는 성직자의 생활을 개혁하고자 하였고 평신도들도 복음서대로 도덕적이고 검소한 생활을 하도록 촉구하였다. 그래야만 교회의 전통으로부터 아무런 影響을 받지 아니하고 초대교회를 바로 이해할 수 있다아



콘스탄틴은 절대군력을 추구한 것은 아니나 로마의 옛 영광을 꿈꾸었는데 이교의 복구를 통해서가 아니라 기독교 토대위에서 이었다. 아리우스주의와 같은 이단논쟁이 나타났다. 콘스탄틴 개종의 직접적 결과는 박해의 종식이다. 또 우리가 초대 교회사를 배우는 이유는 무엇인지 생각해 보아야 한다. 왜냐하면 우리는 우리들의 해석을 주관적으로 절대화하여 하나님의 말씀과 혼란시키기 때문이다.

[신학 , 역싸신학] 후스토 L. 곤잘레스의 초대교회사 요약




설명

다. 콘스탄틴에 대해 진정한 회심과 정치적 유익을 위함이라는 두 가지 상반된 주장이 있었는데 그는 그리스도 능력을 늘 고백했음에도 세례를 받지 않고 임종 시에 받았다. 새로운 로마를 건설하고자 비잔티움에 콘스탄티노플을 건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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