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니건스와 T.G.I.F의 marketing strategy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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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7-21 20:23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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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기업intr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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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탄생, 배경
-베니건스: 1995년 2월 미국 대규모 외식 업체인 메트로미디어 레스토랑 그…(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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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니건스와 T.G.I.F의 marketing strategy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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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베니건스와T[1].G.I.F의
베니건스와 T.G.I.F의 마케팅 전략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하지만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 아직 성장단계에 있고, 우리의 입맛이 서구화 및 고급화되는 상황에서 업계의 앞으로의 장기적 展望은 긍정적으로 평가할 수 있겠다. 특히 베니건스와 T.G.I.F 시장에 대한 전체적인 외부environment(환경) 을 分析(분석)하고 세부적으로 내부environment(환경) 分析(분석)과정을 통해 각 업체의 강점과 약점을 알아본다.
Ⅰ. 서론……………………………………………………………………………………………………4
Ⅱ. 기업 intro - 자사分析(분석)……………………………………………………………………………….4
Ⅲ. 두 기업의 테마별 分析(분석)……………………………………………………………………………..6
Ⅳ. 외부environment(환경) 分析(분석)………………………………………………………………………………………..8
1.시장分析(분석)…..……………………………………………………………………………………….8
2.경쟁사 分析(분석)……………………………………………………………………………………….9
3.소비자 environment(환경) ……………………………………………………………………………………...10
Ⅴ. 내부environment(환경) 分析(분석)………………………………………………………………………………………11
1.SWOT 分析(분석)(베니건스 해운대 매장)…………………………………………………………11
2.SWOT 分析(분석)(T.G.I.F)…………………………………………………………………………..11
Ⅵ. STP 전략(strategy) 分析(분석)……………………………………………………………………………………..12
1.STP 分析(분석)(T.G.I.F)……………………………………………………………………………..12
2.STP 分析(분석)(베니건스)……………………………………………………………………………15
Ⅶ. 마케팅 믹스…………………………………………………………………………………………15
1.마케팅 믹스(베니건스)…………………………………………………………………………15
2.마케팅 믹스(T.G.I.F)…………………………………………………………………………..17
Ⅷ. 결론………………………………………………………………………………………………….22
Ⅸ. bibliography…………………………………………………………………………………………….24
Ⅰ. 서론
현대 사회의 식생활에서 외식이 차지하는 비중은 계속 늘어나고 있다아 한국 역시 IMF 등 경제가 많은 악재를 겪어 왔음에도 불구하고 여성의 사회진출, 음식에 대한 관심 증대, 교통의 발전 등 여러 가지 요소로 인해 외식 산업이 지속적으로 발전하였다. 1990년대 이후 외국계 체인점에 의해 급격히 늘어나기 처음 한 패밀리 레스토랑은 저렴한 가격과 안락한 분위기에서 가족단위 외식장소로 각광 받아 성장일변도의 상승곡선을 타고 많은 업체들이 경쟁적으로 참여하고 있다아 특히 짧은 기간에도 불구하고 현재 약 3000억원1)의 큰 시장으로 성장하여 외식업계의 성장을 주도하고 있는 점은 주목할 만 하다. 베니건스와T[1].G.I.F의 , 베니건스와 T.G.I.F의 마케팅 전략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다.
순서
베니건스와 T.G.I.F의 marketing strategy 분석에 대한 자료(data)입니다. 이러한 외식 산업의 지속적 성장을 이끈 데는 여러 조사에서 알 수 있듯이 패밀리 레스토랑의 폭발적 성장에 힘입은 바 크다.
alteration(변화) 하는 외식업계 시장과 치열한 경쟁 속에서 고객에게 한걸음 다가가는 외식업계의 마케팅 전략(strategy)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이는 서구 음식에 대한 선호 증가와 소비 수준의 향상 등으로 인한 것이라고 추측되고 있다아 그러나 서울에서는 서서히 포화증세를 보이고 있고 또 패밀리 레스토랑 붐을 타고 많은 브랜드가 난립하면서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아 또한 한 설문업체의 조사에 의하면 경기둔화에 따라 가계 경제에서 가장 먼저 줄이는 항목이 외식비라는 대답이 47%에 이른다는 것을 보면, 과연 올해 경기는 그 어느 때보다 불안할 것이며 특히 외식업계는 제2의 IMF를 맞을 수도 있다는 opinion(의견)이 지배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