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yro.kr [放通大 경제학과 4학년 경영전략(strategy)론 C형] 사업부 전략(strategy)의 槪念과 유형을 說明(설명) 하시오. > gyro6 | gyro.kr report

[放通大 경제학과 4학년 경영전략(strategy)론 C형] 사업부 전략(strategy)의 槪念과 유형을 說明(설명) 하시오. > gyro6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gyro6

[放通大 경제학과 4학년 경영전략(strategy)론 C형] 사업부 전략(strategy)의 槪念과 유형을 說明(설명) 하시…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8-16 14:33

본문




Download : [방통대 경제학과 4학년 경영전략론 C형] 사업부 전략의 개념과 유형을 설명하시오.hwp




기존 경쟁업체와의 경재에서도 가격 경쟁력이 생기며, 구매자나 공급자의 공격에 방어가 비교적 손쉽게 되고, 대체품이나 잠재적 신규 진출의 위협에도 그렇다.

2. 사업부 책략의 유형
1) 원가주도 책략
(1) 개념(槪念)
경쟁사보다 비슷하거나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제공함으로써 타사와 경쟁하고자 하는 책략으로 비용에서의 경쟁적 우위는 규모의 경제, 생산 공definition 자동화, 생산성증대, 경험곡선 등을 통하여 획득 할 수 있따 비용우위를 추구함에 있어서 기업의 목적은 산업 전체에 있어서 비용선도자가 되는 것이다.

다. 경쟁책략의 유형에는 여러 가지 형태가 있을 수 있지만 결국 저원가로 경쟁할 것인가, discrimination화로 경쟁 할 것인가 하는 문제로 집약될 수 있따 이와 같은 사업책략의 성과는 시장 점유율, 이윤 등과 같은 지표로서 책략의 성과를 측정(測定) 할 수가 있게 된다 사업 책략은 한마디로 각각의 사업 영역에서 어떻게 사업을 할 것인가를 말하는 것이다.
- 경험효율는 생산공정이 복잡할수록, 부품수가 많을수록 커지는 경향이 있따
- 비용구조 analysis(분석) 기법 : Porter의 가치사슬기법
- 비용절감에 기여하기 위한 기법 : 품질경영(TQM), 리스트럭처링, 리엔지니어링(BPR) 등
원가를 낮출 수 있다면 그것은 산업의 구조적 analysis(분석) 에서 기술한 5개의 경쟁요인 모두에 긍정적으로 작용한다.


설명

Download : [방통대 경제학과 4학년 경영전략론 C형] 사업부 전략의 개념과 유형을 설명하시오.hwp( 33 )


[방통대 경제학과 4학년 경영전략론 C형] 사업부 전략의 개념과 유형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 특징
- 원가우위책략을 쓰기 위한 discrimination역량은 제조와 자재관리분야에서 나타난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러므로 특정 산업이나 시장에서 기업의 제품 혹은 서비스의 경쟁우위를 향상시키기 위한 별도의 책략이 필요한 것이다. 이러한 원가우위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원가관리에 보다 심혈을 기울여야 하는데, 다음과 같이 수단이 필…(省略)




,기타,방송통신
방송통신/기타


[放通大 경제학과 4학년 경영전략(strategy)론 C형] 사업부 전략(strategy)의 槪念과 유형에 대한 放通大 과제課題입니다. 비용우위를 가지려면 그 기업은 비용우위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요소들을 발견하여서 이를 이용하여야 한다.사업부전략의개념과유형 , [방통대 경제학과 4학년 경영전략론 C형] 사업부 전략의 개념과 유형을 설명하시오.기타방송통신 ,
[방통대%20경제학과%204학년%20경영전략론%20C형]%20사업부%20전략의%20개념과%20유형을%20설명하시오_hwp_01.gif [방통대%20경제학과%204학년%20경영전략론%20C형]%20사업부%20전략의%20개념과%20유형을%20설명하시오_hwp_02.gif [방통대%20경제학과%204학년%20경영전략론%20C형]%20사업부%20전략의%20개념과%20유형을%20설명하시오_hwp_03.gif [방통대%20경제학과%204학년%20경영전략론%20C형]%20사업부%20전략의%20개념과%20유형을%20설명하시오_hwp_04.gif [방통대%20경제학과%204학년%20경영전략론%20C형]%20사업부%20전략의%20개념과%20유형을%20설명하시오_hwp_05.gif [방통대%20경제학과%204학년%20경영전략론%20C형]%20사업부%20전략의%20개념과%20유형을%20설명하시오_hwp_06.gif


순서



[放通大 경제학과 4학년 경영전략(strategy)론 C형] 사업부 전략(strategy)의 槪念과 유형을 說明(설명) 하시오.



사업부전략(strategy)의槪念과유형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경제학과 4학년 경영책략론 C형] 사업부 책략의 개념(槪念)과 유형을 설명(說明)하시오.

<목 차>

Ⅰ. 경영책략의 개념(槪念)과 중요성
1. 경영책략의 개념(槪念)
2. 경영책략의 중요성

Ⅱ. 경쟁과 책략
1. 경쟁의 개념(槪念)
2. 책략의 개념(槪念)
3. 책략 단계의 유형

Ⅲ. 사업부 책략의 개념(槪念)과 유형
1. 사업부 책략의 개념(槪念)
2. 사업부 책략의 유형
1) 원가주도 책략
(1) 원가주도 책략의 개념(槪念)
(2) 원가주도 책략의 특징
(3) 원가주도 책략과 조직구조
(4) 원가주도 책략의 위험성
2) discrimination화 책략
(1) discrimination화 책략의 개념(槪念)
(2) discrimination화 책략의 특징
(3) discrimination화 책략과 조직구조
(4) discrimination화 책략의 위험성
3) 집중화 책략
(1) 집중화 책략의 개념(槪念)
(2) 집중화 책략의 특징
(3) 집중화 책략과 조직구조
(4) 집중화 책략의 위험성
3. 포터의 5가지 경쟁요인과 사업부 책략
4. 원가주도, discrimination화, 집중화 책략의 관계


<참고한 문헌 >

Ⅲ. 사업부 책략의 개념(槪念)과 유형

1. 사업부 책략의 개념(槪念)
산업이나 시장상황마다 다른 경쟁자와 대면하게 되므로 획일적인 책략이 다른 사업단위나 사업부에 동일하게 적용될 수가 없다.
전체 24,140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gyr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