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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에서의 체벌에 관한 짧은 단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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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9-23 0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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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체벌의 종류에는 어떤 것들이 있고 체벌의 問題點과 이것의 효능를 살펴보겠다. 참고reference(자료)로서 여러모로 활용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아무도 기본적으로 학생들에게 체벌을 전제하고 교육을 하지는 않는다. 체벌97 , 학교에서의 체벌에 관한 짧은 단상인문사회레포트 ,
설명

우선, 체벌이란 무엇인지 살펴보고, 학교에서의 체벌에 대한 나의 시각과 잘못된 체벌의 단점에 관련되어 요점했습니다. 매질은 교육의 목적을 효율적으로 달성 할 수 있는 수단이었다. 운동장 뛰기, 의자 들고 서있기, 청소하기 등이 있다 초등학교 2학년 때는 떠든다는 이유로 뺨을 2대 맞았다가, 멀리 날아가 떨어진 적이 있고 초등학교 4학년 선생님은 내기를 좋아해 남학생과 여학생 청소 내기를 붙여 남학생이 지면 매일 원산폭격 5분씩을 했다. 우선, 체벌이란 무엇인지 살펴보면 <일반적으로 물리적 도구나 신체의 일부분을 이용하여 상대방의 신체에 고통을 주는 행위를 말한다. 반드시 직접적으로 신체에 고통을 주지 않더라도 신체에 간접적인 공통을 주는 것도 벌의 목적으로 신체에 고통을 가하는 것이므로 관념적으로 체벌이라고 할 수 있다 > 과연 학교에서 체벌하는 것이 올바른 것일까? 우리가 진정으로 생각해야할 것은 체벌의 옳고 그름을 따지는, 체벌금지라든가, 체벌허용의 문제가 아니라 체벌이 어떤 교육적 의미를 지니느냐 하는 것인 것 같다.





학교에서의 체벌에 관한 짧은 단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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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벌97
,인문사회,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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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서술형입니다. 참고자료로서 여러모로 활용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학교에서의 체벌에 대한 논의는 예전부터 중요한 이슈가 되어왔고 지금까지 해결되지 않고 있는 심각한 문제이다. 그러나 이것은 체벌이 주는 긍정적인 효능만을 생각 했을 때만 이해될 수 있다 이것은 단기적으로 체벌을 당하는 그 당시에는 효능가 있을 수도 있겠지만 한계가 있으므로 다시 고찰되어야 할 문제이다. 우리가 지금껏 받아온 교육은 체벌이 없어서는 이야기 될 수가 없다.
체벌의 종류에는 보통 학생들이 자주 경험했던 매질이 있다 이것도 강도가 어떤가에 따라 심각성의 정도는 다르다. 따라서 금지냐 허용이냐 라는 극단적인 논리는 위험해 보인다. 시험 잘 보시길 바랍니다. 초등학교 6학년 때는 남학생2명이 싸웠다는 이유로 남학생 전체가 밀대 자루로 맞은 적이 있고, 중간고사, final exams(기말고사) 는 대외학교와 비교한다는 점에서 시험이 끝나면 항상 ‘타작’이라 …(생략(省略))


우선, 체벌이란 무엇인지 살펴보고, 학교에서의 체벌에 대한 나의 시각과 잘못된 체벌의 단점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다. 시험 잘 보시길 바랍니다. 체벌은 교육 상황 속에서 교육적 행위로 표출되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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