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yro.kr 대학이 가지고 있는 비영리조직으로서의 특징에 대해 說明(설명) 하라0k > gyro6 | gyro.kr report

대학이 가지고 있는 비영리조직으로서의 특징에 대해 說明(설명) 하라0k > gyro6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gyro6

대학이 가지고 있는 비영리조직으로서의 특징에 대해 說明(설명) 하라0k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9-23 10:14

본문




Download : 대학이 가지고 있는 비영리조직으로서의 특징에 대해 설명하라0k.hwp





4) 기업의 인재선발방식의 改善이 요구된다
5) 사립대학 등록금 인상, 사학 자율에 맡겨둬서는 안 된다
6. 대학이 가지고 있는 비영리조직의 혁신방향과 project
1) 대학간 학문간 공정한 경쟁질서가 구축되고 확립되어야 한다. 이 장에서는 대학이 가지고 있는 비영리조직으로서의 특징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기로 하자.
Ⅱ. 본 론
1. 비영리조직으로서 대…(To be continued )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대학이가지고있는비영리조직으로서의특징에대해설명하라0k , 대학이 가지고 있는 비영리조직으로서의 특징에 대해 설명하라0k의약보건레포트 ,











대학이 가지고 있는 비영리조직으로서의 특징에 대해 說明(설명) 하라0k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레포트/의약보건
순서
설명
위 자료 요약요약 잘되어 있으니

Download : 대학이 가지고 있는 비영리조직으로서의 특징에 대해 설명하라0k.hwp( 72 )


,의약보건,레포트
대학이가지고있는비영리조직으로서의특징에대해說明(설명) 하라0k






다. 이제 대학이 고유의 기능을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경영의 비효율적인 요인, 특히 관료제의 병리현상들을 제거함으로써 내외적으로 경쟁력 있는 행정, 급속히 變化(변화)하는 사회 環境(환경)에 適應(적응)할 수 있는 행정, 장기적 관점에서 효율성이 높은 행정이 되어야 한다.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Ⅰ. 들어가며

Ⅱ. 본 론
1. 비영리조직으로서 대학교육의 현실
1) 세계 4번째로 비싼 대학 등록금
2) OECD 평균(average) 이하의 공교육비 두자, 세계 1위의 사교육비
3) 전체 대학 대비 국·공립 대학 비율 OECD 최하위 수준
4) 교원 1인당 학생수는 최고, 조사대상국 중 가장 열악
2. 대학이 가지고 있는 비영리조직으로서의 특징
1) 규범적 가치에 의해 결속되는 조직이다.
7) 공정한 경쟁의 정책시스템으로 혁신되어야 한다. 이런 총체적인 위기를 행정적인 규제로 해결하려고 하니, 사태는 더욱 악화만 되어 왔다.
8) 대학인의 주체적인 조직적 정책적 역량 강화가 되어야 한다.
5) 전폭적인 지원을 통해 국립대학의 정상화를 꾀해야 한다.
지금 우리의 대학은 심각한 위기에 봉착해 있다아 주입식 교육과 객식 택일의 입시에 適應(적응)하느라고 대학에서 공부할 수 있는 능력을 상실한 학생을 상대로, 외국에서 수입한 기존 지식의 전달자 노릇이나 하는 교수가 상투적이고 고식적인 강의를 수준을 한껏 낮추어 하면서 세월을 보내는 탓에, 대학에서 학문 연구를 하지 못해, 우리 역싸 발전의 지침이 되는 理論을 스스로 창조할 수 없다.
6) 세계화의 추세에 편승하여 대학을 개방하여야 한다.
2) 대학의 지역간 공정경쟁질서의 구축, 확립되어야 한다.
4) 대학과 지역싸회의 연계발전시스템이 구축, 발전되어야 한다. 무슨 위원회를 만들어 대책을 서서히 논의하겠다고 하는 것은 김빼기 작전으로 위기를 넘기자는 술책에 지나지 않는다.
3) 사회 및 시대성에 부응하는 교과과정을 만들어야 한다.
3) 대학의 지배구조 및 운영시스템이 민주화 자율화되어야 한다. 가치관을 바로 잡는 인간교육에 힘쓰면 된다는 주장은 문제의 key point(핵심) 에서 벗어나 있으며, 책임을 회피하는 구실 노릇이나 한다.
2) 전문가적 조직으로서의 특징도 지니고 있다아
3) 구성원들의 자율성이 강조된다
4) 이완결합조직(Loosely Coupled Organization)으로서의 특징을 지니고 있다아
5) 분업체제와 계층제에 입각해 조직구조를 지니고 있다아
3. 대학이 가지고 있는 비영리조직에서 나타나고 있는 問題點
1) 전공과목선택의 問題點
2) 대학조직의 問題點
3) 입시제도의 問題點
4) 교수자질의 問題點
5) 수강신청과목의 問題點
4. 대학 비영리조직에서 나타나기 쉬운 事例(사례)
1) 과잉동조
2) 서면주의
3) 전文化(문화)로 인한 무능 대학의 인사행정
5. 대학이 가지고 있는 비영리조직의 問題點 改善대책
1) 교수의 자질향상에 힘써야 한다.
9) 프로그램(program]) 과 상호 연계되는 혁신시스템이 확보되어야 할 것이다.
7. 대학이 가지고 있는 비영리조직에 관한 나의 제언
1) 행정 편의주의에서 탈피
2) 활발한 인사교류
3) 직원교육 및 연구기능 강화

Ⅲ. 결 론

참고reference(자료)






Ⅰ. 들어가며
대학은 초·중등교육과 달리 고급 교육서비스를 생산하고 이를 피교육자로 하여금 소비하게 하는 고등교육기관으로서, 새로운 지식을 창출하고 보급하는 선도기관으로서의 역할과 사회발전을 위한 여론형성기관으로서의 봉사기관적 성격을 가지고 있다아 대학 경영은 교육, 연구, 봉사라는 대학의 기능을 원활히 수행하기 위해 대학의 goal(목표) 를 합리적으로 설정한 뒤, 그 goal(목표) 달성에 필요한 인적자원을 적절히 확보, 배분하고 능률적으로 운영함으로써 效果(효과)적 교육goal(목표) 를 달성시키려는 일련의 봉사활동이라 할 수 있다아 또한 이에 요구되는 조직을 적절히 구조화하면서 업무에 맞는 인원을 충원한 뒤 조직 구성원들로 하여금 권한과 책임을 갖고 주어진 업무를 집행하게 하고 그 성과를 평가하는 경영관리체계를 의미하는 것이다.
2) 대학의 현실에 궁극적으로 책임을 져야할 주체는 政府와 기업이다.
전체 24,140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gyr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