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yro.kr 컴퓨터산업 > gyro6 | gyro.kr report

컴퓨터산업 > gyro6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gyro6

컴퓨터산업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0-19 21:43

본문




Download : 컴퓨터산업.hwp





설명
컴퓨터산업_hwp_01.gif 컴퓨터산업_hwp_02.gif 컴퓨터산업_hwp_03.gif 컴퓨터산업_hwp_04.gif 컴퓨터산업_hwp_05.gif 컴퓨터산업_hwp_06.gif

Download : 컴퓨터산업.hwp( 79 )


‘밥’ 이야기 하나 Ⅰ. 컴퓨터 산업 environment의 變化(변화) 추세 analysis
1. 시장environment
2. 기술environment
3. 정책environment
4. 경쟁environment

Ⅱ. 컴퓨터 업계의 최근 동향
1. 컴퓨터 업계의 동향
2. 컴퓨터 업체들의 동향

Ⅲ. 특정 기업 example(사례) (IBM社)
1. IBM 개요
2. SPEED한 environment에 대응하지 못한 IBM의 모습
3. IBM의 environment 變化(변화)에 대한 대응 모습

Ⅳ. IBM 평가
1. IBM혁명의 자체평가
2. 한국 IBM 기업방문

Ⅴ. 글을 마무리하며


Ⅰ. 컴퓨터 산업 environment의 變化(변화) 추세 analysis
1. 시장environment

① 소비자 수요의 다양화·세분화
소득 수준의 향상과 양질의 교육으로 인해 소비자의 수요는 기존의 획일화된 표준 제품에서 탈피하여 다양화·세분화된 특징적인 제품 위주로 變化(변화)하고 있다아 이는 생산 패턴을 소품종 대량생산에서 다품종 소량 생산으로 變化(변화)시켰으며, 효율성을 통한 원가 절감과 더불어 유연성·신축성을 통한 신속한 시장 대응을 요구하고 있다아 또한 기존 제품의 라이프사이클도 매우 단축되는 경향을 보이고 있는데, 이는 수요의 變化(변화)가 새로운 디자인과 새로운 기능에 대한 요구로 연결됨에 따라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아
이러한 소비자 수요의 變化(변화), 제품의 라이프 사이클의 단축 등은 기존의 생산 패턴을 變化(변화)시킴으로써 산업 조직에도 influence을 미치고 있다아 따라서 이러한 變化(변화)에 가장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산업 조직이 어떤 형태인가가 중요한 경쟁 요인으로 등장하고 있다아

②시장 포화에 따른 신제품 욕구 증대
전자·정보산업의 품목별 시장 구조를 보면, 1985-1990년 동안 증가율은 mean or average(평균) 적으로 13.2%의 높은 시장 확대를 보였으나, 1990년대에는 2.3%로 전반적인 성장 둔화 추세를 보이고 있다아<표 Ⅰ-A> 즉 가전산업이 0.6%, 통신사업이 0…(To be continued )


다.컴퓨터산업 , 컴퓨터산업경영경제레포트 ,
사용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합니다.




순서



컴퓨터산업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컴퓨터산업

사용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합니다.
전체 24,140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gyr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