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폐아] 자폐 아동의 치료·교육에 관한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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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폐,치료,교육,사범교육,레포트
유아정신병 분류의 역사, 원인, 진단 및 평가, 자폐특성, 부모의 심리와 가족, 치료교육, 약물치료, 특수교육, 가족의 협력, 결론 , , FileSize : 90K , [자폐아] 자폐 아동의 치료·교육에 관한 고찰사범교육레포트 , 자폐 치료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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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정신병 분류의 역싸
原因
진단 및 평가
자폐특성(特性)
부모의 심리와 가족
치료교육
약물치료
특수교육
가족의 협력
결론
자폐증이 1943년 Leo Kanner에 의하여 처음 보고된 이후 그 原因과 치료에 대한 임상 경험과 연구들이 발표되었다. 초기에는 심리, 환경적인 관계에서 연구되었으나 근래에는 뇌의 …(생략(省略))
[자폐아] 자폐 아동의 치료·교육에 관한 고찰
다. 이는 생물학적인 구조와 기능·유전·인지·사회정서·가족·사회계층· 文化 등의 상호 작용으로 설명(explanation)될 수 있따 그러나 그 原因과 치료에 대하여는 분명히 밝힌 연구는 없다. 자폐증은 1980년에 전반적 발달장애로 수정하여 사용함으로서 과거의 아동 정신병의 개념(槪念)을 달리하고 있따 전반적 발달장애는 자폐증후와 비슷한 발달 정신병리로 규정하고 18세 이전 중추 신경계에 이상을 보이는 정신장애 개념(槪念)이다. 자폐증은 유아기, 아동기, youth기에 이르는 성장 발달에 이상한 특성(特性)을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