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자재관리사 총론 요약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6-05 21:24본문
Download : 구매자재관리사 총론 요약.hwp
구매자재관리사 총론 요약
구매자재관리사 총론 요약
순서
구매자재관리사총론요약
설명
1. 구매, 자재관리
2. 재고관리
3. 구매관리
4. 절差別(차별) 외자구매 실무
5. 구매, 자재괸리부문의 처리해야할문제
구매자재관리사 총론 요약
제 1장 구매 자재 관리
제1절. IT 혁명과 기업의 경영 패러다임의 변천
기업가치의 평가 - 종업원, 고객, 주식가치, 사회공헌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등장 - 다이렉트 marketing , 고객만족, 네트워크 marketing , 데이터베이스화
기업이 처해있는 비즈니스 環境의 4가지 요인 - 요소조건, 수요조건, 기업전술/경합관계, 관련산업/ 지원산업
Value Chain이란 비즈니스의 흐름을 구성하는 각 요소와 그 요소들의 상호연결상태를 말한다.
marketing 전술은 매스 marketing 전술으로부터 네트워크 marketing 으로, 그리고 ERP 시스템의 활용으로 발전하고 있따
ERP 시스템이란 생산정보, 자재정보, 구매정보, 판매정보, 회계정보, 기술정보 등을 통합관리하는 종합정보시스템이다.
제2절. 구매 자재 관리의 의의
자재의 개념(槪念)
광의 - 토지, 건물, 기계, 설비, 기타(차량, 운반구, 공기구, 비품)
협의 - 원자재, 부분품(저장품), 재고품, 제품(상품)
구매-자재관리의 체계도
구매관리 - 구매관리(협의), 외주관리, 협력회사관리
자재관리 -…(To be continued )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구매자재관리사 총론 요약구매자재관리사총론요약 , 구매자재관리사 총론 요약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구매자재관리사 총론 요약.hwp( 54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