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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3가 주도하는 화장품시장에서 후발주자의 e marketing 성공전략(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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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5-13 0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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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3가 주도하는 화장품시장에서 후발주자의 e marketing 성공전략(戰略)


Big 3가 주도하는 화장품 시장에서
후발주자의 e-marketing 성공전술
Contents
Ⅰ화장품 업체 간에 격전지에서는
ⅡBig 3가 주도하는 화장품 시장에서
Ⅲ 빈 고지를 점령하라!
Ⅳ 桑田碧海를 꿈꾸며
Ⅰ화장품 업체 간에 격전지에서는
‘Rule of Three’가 존재하며,
리딩 브랜드, MS(Market Share), 순이익, 앞서가는 화장품
트랜드, 고급인력 등은 모두 Big 3의 것이다.
Ⅰ화장품 시장 성장 정체 중
2001년 예상 2.8조원 시장규모 (생산실적기준)
90년대 중반기까지 고성장, 90년대 후반기에 성장 둔화
(단위 : 억 원)
1) 화장품신문사, 2000
화장품총생산실적현재상황 1)
고성장기
성장 둔화기
한국은 세계10대 화장품 시장
Japan 시세이도의 대상과 한국 법인 에센디화장품 설립 - 3개 브랜드 23개 제품 판매 개시
외국계 화장품업체인 로레알의 경우 2000년 매출 2000억원을 돌파 및 국내 화장품 시장의 5위권 진입
외국계 업체의 경우 백화점 공략의 고가제품과 대형할인마트 공략의 중저가 제품 중심으로 시장 잠식 중
고객
IMF와 같은 경제위기를 거치며 냉철해진 소비자
기능/품질/편리성과 자기 감각 중시
154개의 화장품 업체 Big3가 전체 MS 중 50% 차지
제품력과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구성한 외국계 화장품 업체의 한국시장 공략
한국
화장품 시장
경쟁자
Ⅰ브랜드의 격전지 화장품 시장
2) 대한화장품공업협회, 2001
ⅠBig 3의 지배력이 강한 화장품 시장
국내시장 화장품 Player는 2000년 기준 총 154개사
화장품협회 등록 총 75개사 매출 중 태평양, LG, 코리아나등 3개사가 전체 MS의 53%점유
최근 몇 년간 1,2,3위 간 변동 없음
Big 3의 시advantage(장점) 유율은 계속 상승하나 후발업체 간에는 치열한 Zero-Sum 게임중
㈜태평양 31%
㈜엘지화장품 14%
㈜코리아나화장품 8%
기타 47%
…(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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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3가 주도하는 화장품시장에서 후발주자의 e marketing 성공전략(戰略)




다.
Ⅰ화장품 시장 성장 정체 중
2001년 예상 2.8조원 시장규모 (생산실적기준)
90년대 중반기까지 고성장, 90년대 후반기에 성장 둔화
(단위 : 억 원)
1) 화장품신문사, 2000
화장품총생산실적현재상황 1)
고성장기
성장 둔화기
한국은 세계10대 화장품 시장
Japan 시세이도의 대상과 한국 법인 에센디화장품 설립 - 3개 브랜드 23개 제품 판매 개시
외국계 화장품업체인 로레알의 경우 2000년 매출 2000억원을 돌파 및 국...



Big 3가 주도하는 화장품 시장에서
후발주자의 e-marketing 성공전술
Contents
Ⅰ화장품 업체 간에 격전지에서는
ⅡBig 3가 주도하는 화장품 시장에서
Ⅲ 빈 고지를 점령하라!
Ⅳ 桑田碧海를 꿈꾸며
Ⅰ화장품 업체 간에 격전지에서는
‘Rule of Three’가 존재하며,
리딩 브랜드, MS(Market Share), 순이익, 앞서가는 화장품
트랜드, 고급인력 등은 모두 Big 3의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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