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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이 키(Nik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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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6-17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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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80년대 초 미국서 일어난 컨버스사와 나이키의 한판 대결이 이 `인격을 불어넣은 스포츠 marketing `의 가공할 실체를 증언하였다. 나이키는 마이클 조던에서 타이거 우즈로, 스포츠 스타의 위주로 `나이키는 마이클 조던 등과 함께 운동화에 인격을 불어 넣었으며 전혀 새로운 범주의 제품을 만들었다`고 나이키 스포츠 marketing 전문가 필 사프는 말하였다. 야심에 찬 미국 베이비 붐 세대의 개인주의와 자기 확신, 건강에 대한 관심은 조깅 붐으로 이루어졌고, 나이키 로고가 새겨진 운동화는 라이프 스타일이 됐다.나이키의 로고는 창립 당시 회사를 상징할 만한 로고를 찾던 두 동업자가 포틀랜드 주립대학에 다니던 여대생에게 의뢰하여 35달러를 주고 디자인을 부탁한 것이다.

나이키 탄생과 번창은 시대와 딱 맞아 떨어진다. 컨버스사는 NBA최고 인기 선수 줄리어스 어빙에게 자기 회사의`슈퍼 스타`를 신고서 경기에 나가게 하였고, 나이키회사도 마이클 조던에게 에어 조던을, 그러나 승부…(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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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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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디자인과 과학. 이 둘이 나이키 제품의 characteristic(특성)이며 광고에는 최고 스타들을 동원한다는 게 나이키회사의 marketing 의 核心이다. 그러나 나이키 회사는 로고만으로 성공한 것보다는 광고 효능로 더 많은 인기를 얻었다.

이 로고는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승리의 여신인 니케의 날개를 표현한 것으로 열정적인 스포츠의 정신과 승리의 의지를 표현한 것이다.나이키의 광고 중에는 맨해튼의 전문직 여성이 출근 길에 나이키 조깅화를 신은 차림으로 달리다가 사무실에 들어가서는 하이힐로 바꿔서 신는 장면은 영화와 신문광고를 통해 사람들 머리에 인식됐다. 여러 스포츠회사 광고와는 다르게 신발을 팔려고 하기보다는 사람들이 신발을 필요로 하게끔 만들었다.나이키는 날렵한 부메랑이 날아가는 듯한 로고 때문에 우리에게 더 인기가 있는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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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키






스포츠 의류 중에는 많은 상표가 있지만 그 중에서 우리에게 가장 많이 알려진 나이키(Nike)는 빌 보어먼이라는 육상 코치와 필 나이트라는 육상선수가 만나 1972년 탄생시킨 것이 나이키의 시발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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