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화개념(槪念)의 새로운 모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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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7-11 08: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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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82년 日本 의 이수성,만주의 이웅찬이 우리말로 성서를 번역하고,1887년에 신약성서가 출간된다 1884년 황해도 솔내와 만주 서간도에 교회를 세운다.그들은 직접 전도와 의료-교육선교의 두방향으로…(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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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화개념(槪念)의 새로운 모색






본장에서는 가톨릭 보다는 개신교를 중심으로 생각해 보려고 한다. 보수적인 교회에서는 전도를 강조하고,진보적인 교회에서는 선교를 강조한다.기독교는 유일...
다.기독교에서는 교화라는 용어 대신에 선교라는 용어를 주로 사용해 왔다.기독교에서는 교화라는 용어 대신에 선교라는 용어를 주로 사용해 왔다.기독교는 유일... , 교화개념의 새로운 모색의약보건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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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장에서는 가톨릭 보다는 개신교를 중심으로 생각해 보려고 한다.기독교는 유일신관을 갖고 있으며,타종교를 인정하지 않고 그들이 신앙하는 유일신을 중심으로 새하늘과 새땅을 위해 지금도 일하고 계신다고 가르치는 것을 선교라고 한다.1885년 미국장로교 선교사 언더우드와 감리교 선교사 아펜젤라가 온다.사실상 인류의 공동선을 추구하는 종교들과 기관들은 세계 온 우주의 회복에 동참하고 있다고 보고 있는 것이다.기독교에서는 교화라는 용어 대신에 선교라는 용어를 주로 사용해 왔다.선교는 전도와 구별된다 전도는 기독교 신자가 되게하는 것이라면,선교는 신의 우주적 회복 역사(歷史)에 동참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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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장에서는 가톨릭 보다는 개신교를 중심으로 생각해 보려고 한다. 필자는 기독교의 선교의 槪念이 이같은 보편적 인간회복의 방향에서 定義(정의)된다고 할 때,동양종교에서 논의되어 왔던 교화의 槪念과 상통하는 점이 있다고 보고 기독교에서 선교의 槪念적 논의가 어떻게 전개 되어 왔는가를 살펴보고 교화의 槪念의 보완점을 수렴하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