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3)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5-24 02:59
본문
Download : 마케팅원론(3).hwp
레포트/경영경제
마케팅원론,경영경제,레포트
마케팅원론(3)
마케팅원론(3) , 마케팅원론(3)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원론
마케팅원론(3)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순서
설명
케이블TV "더 세련되게, 더 화려하게"로고제목 글씨체 등 `포장` 바꿔 채널 이미지 고급화 경쟁
내용만큼 포장이 중요한 시대다. 6월 1일 새로 개국하는 영화 채널 `스크린`도 로고나 화면 이미지에 크게 공을 들인 경우다. 요즘엔 특히 중후한 중년 남자를 연상시키는 목소리를 지닌 외국인 성우를 선호하는 추세. program 제목 글씨체도 중요하다. `메이저 채널로 인식되기 위해선 고급스러운 채널 로고 작업이 필수였다`라는 게 채널 `스크린` 팀의 설명(explanation). 케이블 채널 `채널 뷰` 역시 `15세 이상 관람가` 표시엔 빠끔히 들여다보이는 공부방 이미지를, `19세 이상 관람가` 표시엔 열쇠구멍으로 들여다보이는 침실 이미지를 따로 작업하는 식으로 그래픽 작업을 꼼꼼하게 신경 썼다. 외국 방송, 최근 유행하는 패션 아이템들을 모두 참고해서 나이트클럽 조명 같은 화려한 이미지를 만들어 냈다. 실제로 최근 4월 개편을 맞아, 디자이너 세 명이 달라붙어 그래픽 이미지를 모두 바꿨다. 디자이너 세 명이 밤샘회의를 거듭한 끝에 네온사인이 빛나는 듯한 고풍스러운 로고를 만들었다.`다음 program은` 근사한 목소리의 성우를 잡아라 다음 program을 안내할 때 나오는 성우 목소리도 맵시 있는 채널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그래서일까. 요즘 케이블 채널들은 포장 경쟁에 몰두하고 있다 program을 새로 만들거나 수입해 오는 대신, program 제목 글씨체를 더 예쁘고 기발하게 하는 데 주력하거나 program을 안내하는 성우 목소리를 통해 좀 더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주려고 애쓰고 있다
맵시 있는 채널이 인지도도 높다온 스타일 측은 `20대 여성 입맛에 맞는 program을 적절하게 고른 것도 있지만, `비주얼 아트`팀을 아예 따로 두고 화려한 그래픽 이미지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채널 이미지를 홍보한 전략(strategy)이 맞아떨어진 결과`라고 설명(explanation)했다. `현장고발 치터스`는 워낙 인기가 많다 보니 3~4개 케이블 채널에서 끊임없이 재방송하는 리얼리티 program. 이 때문에 `채널 뷰` 등에선 제목 …(투비컨티뉴드 )
Download : 마케팅원론(3).hwp( 34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