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의 평소 습관 중, 행동주의 이론(理論)에서 제시하는 강화의법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10 22:23본문
Download : 여러분의 평소 습관 중, 행동주의 이론에서 제시하는 강화의법칙.hwp
중립자극이란 그 자체만으로는 강화력이 없는 것을 말한다. 예를 들어, 아동이 발표를 할 때마다 초콜릿을 주었더니 아동의 발표확률이 높아졌다. 그렇다면 이때 제공된 초콜릿은 ‘강화인자’라고 볼 수 있다아 초콜릿의 제공이 아동의 발표하는 행동을 강화했다고 볼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교사가 아동에게 너무 자주 강화를 하거나 혹은 어느 때는 주고 어느 때는 주지 않는다면 당연히 강화의 efficacy가 낮아진다. 강화인자의 제공방법이 강화법의 efficacy를 결정한다는 것은, 이처럼 같은 강화를 하더라도 어떤 강화전력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efficacy가 낮을 수도 있고, 반대로 더 efficacy적일 수도 있다는 것을 말한다. 여기서는 사회적이고 상징적인 강화와 보편적 강화를 예로 들 수 있다아 보편적 강화란 예를 들어 돈 같은 것이 있다아 돈 자체만으로는 종잇조각의 의미밖에 없지만, 그것으로 우리가 원하는 것을 가질 수 있다는 사회적 약속이 있기 때문에 그것이 …(drop)
여러분의 평소 습관 중, 행동주의 이론에서 제시하는 강화의법칙 , 여러분의 평소 습관 중, 행동주의 이론에서 제시하는 강화의법칙기타레포트 , 여러분 평소 습관 중 행동주 이론에서 제시하 강화의법칙
순서
여러분의 평소 습관 중, 행동주의 이론(理論)에서 제시하는 강화의법칙
다.
1) 기초강화
위에서 언급한 1차적 강화로 생리적인 것이나 음식, 물 같은 것도 사용할 수 있다아 보통의 고형의 음식물을 많이 사용하지만, 아동이 씹는 것을 거부할 경우에는 음료를 선택할 수도 있다아 강화인자의 선택에 관해서는 다양하게 융통성을 발휘할 수 있다아
2) 조건강화
중립자극을 강화력 있는 기초강화와 연결해 강화력을 가지게 하는 것을 말한다.
2. 정적 강화의 기본요소
행동을 학습하는 동안 계속적으로 행동하게 하는 ‘강력한 강화 요인’을 확인한다. 강화법이란 개인이 어떤 행동을 할 때 강화인자를 제공하는 것으로 강화인자란 제공되었을 때, 행동의 재발확률을 높이는 것으로 강화인자의 제공방법이 강화법의 efficacy를 결정한다. 즉시 강화한다.여러분,평소,습관,중,행동주,이론에서,제시하,강화의법칙,기타,레포트
설명
Download : 여러분의 평소 습관 중, 행동주의 이론에서 제시하는 강화의법칙.hwp( 42 )
여러분의 평소 습관 중, 행동주의 이론(理論)에서 제시하는 강화의법칙



레포트/기타
행동주의 理論(이론)에서 제시하는 강화의 법칙중 정적강화와 부적강화를 일상에서 현명하게 적용하며 행동을 改善할 수 있는 방법을 고안해서 설명(說明)하시오
1. 강화의 기본요소
적응행동을 전혀 학습하지 못하거나 능률적 efficacy적으로 행동하지 못할 때, 강화에 의해 학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