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혁명의구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07 20:53본문
Download : 과학혁명의구조(2).hwp
그리고 이 책에서 패러다임이라는 정의(定義) 이 나온다. 그 당시 대부분의 과학자들이 보인 reaction(반응)은 놀라움과 충격 그 자체 이었다고 한다. 그래서 책을 읽는 것을 멈추고 저자와 책에 관한 배경지식을 공부하기로 했다. 더군다나 교수님께서 읽기 어려울지도 모른다는 말에 더욱 읽어 보고 싶어졌다.
서문에서 저자는 에세이라고 밝히고 있지만 에세이 라기 보다는 전문 과학 논문을 읽는 듯 한 기분이었다. 하지만 그 논란이 가라앉고 난 이후 이 책의 내용이 16,17세기의 천문학, 생리학 분야 등의 과학내용뿐만 아니라 과학의 방법, 목적 및 그 사회적 위치에 커다란 變化(변화)를 일으켰고, 그에 따라 유럽사회 전체의 사상적, 사회적 變化(변화)에 影響을 준 과학혁명이 과학의 역싸상 가장 중요한 현상을 일으켰다고 한다. 들어 본 적 있는 책 title proper(제목)도 있었고 처음 듣는 것도 있었다.
패러…(skip)
다.
과학혁명의구조,감상서평,레포트
설명
과학혁명의구조 , 과학혁명의구조감상서평레포트 , 과학혁명의구조
레포트/감상서평
순서
Download : 과학혁명의구조(2).hwp( 64 )
과학혁명의구조
과학혁명의구조
REPORT
김승민
과학혁명의 구조를 읽고쓰기
처음 교수님께서 책 title proper(제목)을 적어 주셨을 때 무엇을 읽을까 고민을 많이 하였다. 토마스 쿤이라는 작가와 책 title proper(제목)은 들어 봤지만 어떤 책인지 무슨 내용인지는 전혀 알지 못하는 책이었다. 그리하여 서점에 가서 책을 구입하고 의욕 넘치게 첫 장을 넘겼다. 하지만 의욕이 오래가지 않았다. 그 때 내 눈에 들어온 title proper(제목)이 ‘과학혁명의 구조’이다. 과학혁명의 구조라는 책이 출간된 것은 1962년이었다. 책을 볼 때 結論(결론)이나 다른 사람의 견해 을 보고 읽으면 나의 생각도 그 쪽으로 치우치는 것 같아 평소 책을 볼 때는 사용하지 않는 방법 이지만 이 책은 배경지식을 조금 가지고 보면 더 이해가 잘 될 것 같았다. 처음에는 그나마 쉽게 읽을 수 있는 수필 종류를 선택 하려다 이런 기회가 아니면 읽기 힘들 것 같은 책을 읽어 보기로 결심했다. 여태껏 읽어 오던 책들과는 사뭇 달랐다. 토마스 쿤은 서문에서 자신이 기존 과학관의 오류를 바로잡을 목적으로 책을 썼다고 하였고, 책 내용 역시 title proper(제목) 그대로 매우 혁명적이라 출간 되자마자 곳곳에서 엄청난 논쟁을 불러일으켰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