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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모션관리] POP(구매시점)커뮤니케이션 상의 포장효능 사례(instance)analysis,VIEW모델 적용,구매실물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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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3-03 12: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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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load : POP(구매시점)커뮤니케이션 상의 포장효과 사례분석,VIEW모델 적용.hwp





3) E : emotion, appeal(감성적 어필)

2. 포장effect 分析 및 VIEW 모델평가
Ⅳ. POP커뮤니케이션 事例(사례)分析과 포장effect(VIEW 모델) 및 improvementstrategy
4) W : workability(기능성)
노구치 토모, 정원웅 역, 돈 잘 버는 회사들이 선택한 marketing 책략 테크닉, 비즈니스맵, 2005
Ⅰ. 서 론

이에 포장(packaging)의 effect적 strategy으로서의 POP(구매시점)커뮤니케이션에 대하여 조사 分析하고 事例(사례)分析을 통해 효율적이고 effect적인 포장 strategy을 마련하고자 한다.

설명



다.

Download : POP(구매시점)커뮤니케이션 상의 포장효과 사례분석,VIEW모델 적용.hwp( 15 )



Ⅴ. 결 론
[프로모션관리] POP(구매시점)커뮤니케이션 상의 포장효능 사례(instance)analysis,VIEW모델 적용,구매실물사진첨부
1. 럭키스타

이 중에서 POP커뮤니케이션은 구매자가 매장에서 제품을 구입하는 바로 그 순간이 POP커뮤니케이션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순간은 제품이나 기업의 입장에서는 긴장된 순간이 아닐 수 없다. 그러나 상품이란 아름답게 만드는 것만을 목적으로 하지는 않는다. 형태란 모든 사물에 있어서 우선적으로 보여 지게 된다된다. 둘째는 시각적 디자인 광고 effect이다. 결국 이러한 원인 때문에 비주얼 디자인이 광고, 홍보 등 기업의 여러 분야에서 커다란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다. 바로 그 옆 제품의 포장디자인이 상대적으로 훌륭하였다고 한다면 이보다 더 한심한 마케팅 활동은 없을 것이다. 보는 순간에 구매충동을 느낄 수 있는 매력적인 디자인을 할 수 있고, 시각적으로 보기에 예쁘고 멋있는 디자인을 한다는 것은 혹시 가능할지도 모른다. 제품 자체의형태가 어떠한 모습, 구조인가에 따라서 그 제품의 특성이 매우 여러 가지 상황으로 구매자에게 전달된다된다. 현대사회에서 사람들은 대부분의 정보를 시각적으로 입수하며 또한 판단한다. 훌륭한 포장디자인의 표면디자인은 내용ingredient의 특성을 effect적으로 표출, 기업의 의도대로 전달시키는 것이라 할 수 있다 다시 말한다면 구매고객에게 있어서 매력적인 요소가 예쁘고 멋있는 것이 전부일 수는 없다. 아무리 훌륭한 제품이라고 하더라도 이러한 결정적인 순간에 구매자의시선을 끌지 못하거나 불만족스럽게 되면 그간의 모든 노력과 투자는 물거품처럼 사라지고 마는 것이다. 마케팅은 단순히 제품을 더 많이 팔아 가능한 많은 이익을 창출하기 위하여 벌리는 광고나 촉진활동이 아니라 시장을 면밀히 파악하고 장기적으로 지속적인 이익을 창출하기 위하여 소비자의 니즈를 만족시키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일련의 활동이다.




Ⅲ. POP(Point of purchase advertisement), 구매시점 커뮤니케이션




포장디자인에 있어서 POP기능을 강화하기 위한 방법으로서 우선해야 할 점을 크게 두 가지로 나누어 생각할 수 있다
1) V : visual, bility(주목성)
POP(구매시점)커뮤니케이션 상의 포장효과 사례분석,VIEW모델 적용-5532_05_.gif
첫째는 구조적 형태를 강조하는 POP광고 effect이다. [참고 자료] 조서환, 대한민국 일등상품 마케팅전략, 위즈덤하우스, 2005 노구치 토모, 정원웅 역, 돈 잘 버는 회사들이 선택한 마케팅전략 테크닉, 비즈니스맵, 2005 심낙훈, 디스플레이 마케팅, 도서출판국제, 2006 글로벌태스크포스, 김하경 역, 마케팅, 나무한그루, 2005




3. improvementstrategy
[깜찍한 포장으로 완성한 감성치약 「럭키스타」, LG생활건강] (구매 실물사진 첨부)

조서환, 대한민국 일등상품 marketing 책략, 위즈덤하우스, 2005
[참고 data(자료)]
글로벌태스크포스, 김하경 역, marketing , 나무한그루, 2005
2) I : information(정보성)
촉진(promotion)활동은 다른 마케팅 믹스(product, price, place)와 달리 그 범위가 매우 광범위하여 그 안에 광고, PR, 판매촉진, 인적판매 등의 여러 개의 수단을 포함하고 있다 그 중에서 일반 소비재의 경우 우리에게 가장 친숙한 것은 광고이며, 광고는 마케팅 활동 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커뮤니케이션 수단이다.
심낙훈, 디스플레이 marketing , 도서출판국제, 2006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Ⅰ. 서 론
[참고 ]




Ⅱ. 프로모션 마케팅

프로모션관리 중 POP(구매시점)커뮤니케이션 상의 포장효과 사례분석을 위해, 최근 구매한 제품, LG생활건강의 감성치약 럭키스타의 포장 사진을 첨부하여 제시하고, 포장의 효과를 VIEW 모델로써 평가하였으며, 개선전략을 제시했습니다.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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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모션관리 중 POP(구매시점)커뮤니케이션 상의 포장효능 사례(instance)analysis을 위해, 최근 구매한 제품, LG생활건강의 감성치약 럭키스타의 포장 사진을 첨부하여 제시하고, 포장의 효능를 VIEW 모델로써 평가하였으며, 改善(개선) 책략을 제시했습니다. 아무리 거창한 내용의 유혹이 광고에 실려 있었다고 하여도 마지막으로 제품을 구매하려는 바로 그 순간에 구매자의 마음이 변하여 그 옆에 진열되어 있는 경쟁제품을 구입한다면 모든 노력이 허사가 된다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케팅에서 촉진(promotion)활동은 고객을 위한 상품을 만들어 놓는 것을 넘어 현재 혹은 未來의 고객들에게 이러한 제품을 알리고 구매하도록 설득하기 위한 인센티브 제공의 역할로써 매우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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