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olescent(청소년)기 발달) adolescent(청소년)기의 신체, 정서, 장아정체감, 인지 발달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6 04:29본문
Download : 청소년기 발달) 청소년기의 신체, 정서, 장아정체감, 인지 발달.hwp
이와 같이 靑少年기는 빠른 신체적 성장과 성적인 발달, 교우관계망의 실질적인 확장,
인지능력의 증대 등을 포함하는 change(변화)를 수반하는 시기이다(Jaffe, 1998; Pestrak &
Martin, 1985). 그러므로 靑少年을 정확하게 이해하기 위해서는 발달의 다양성과 복잡성,
그리고 맥락성을 함께 고려하는 자세가 필요하다(Rice, 1999).
이 시기에 나타나는 발달적 특징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한편 자아정체감과 역할 혼미의 갈등을 겪으며 `자아`를 찾고자 노
력한다.
1)신체 발달
아동으로부터 靑少年기로 change(변화)하면서 가장 현저한 특…(To be continued )
Download : 청소년기 발달) 청소년기의 신체, 정서, 장아정체감, 인지 발달.hwp( 93 )
다. 이 시기의 靑少年은 성적으로 성숙해지고 생리적으로 급성장하는 시기이
며 지적 정서적 신체적 제반property(특성)이 미성숙한 상태에서 성숙한 상태로 change(변화)되어 가는
단계로서 개인의 사회와의 適應(적응), 人生(인생)의 성패가 달려 있는 중요한 발달상 과도기
(transition age)이다. 인지적으로 형식적 조작의 사고를 하게 되어 가능한 모든 대안을 통해 문제를 해
결할 수 있고 구체적 사물에 의존하지 않고 가...
靑少年기 발달) 靑少年기의 신체, 정서, 장아정체감, 인지 발달
목차
* 靑少年기의 발달
Ⅰ. 신체 발달
1. 신장과 체중의 change(변화)
2. 신체구조의 발달
3. 성적 성숙
Ⅱ. 정서 발달
Ⅲ. 자아정체감 발달
Ⅳ. 인지 발달
* Reference List
* 靑少年기의 발달
靑少年기(adolesence)는 학령기가 끝나는 12, 13세에서 성숙이 완료되는 18-21 22세
까지를 말한다. 정서적으로 질풍노도기(storm and stress period)로 표현하기
도 하며 부모에게서 심리적으로 독립하기를 원하고 자율성을 추구하는 심리적 이유기
(psychological weaning period)라고도 한다. 인지적으로 형식적 조작의 사고를 하게 되어 가능한 모든 대안을 통해 문제를 해
결할 수 있고 구체적 사물에 의존하지 않고 가설적 사고를 할 수 있으며 자신에 대해 깊은
추리와 탐색을 하게 된다된다. 이러한 과정을 거치면서 부모-자녀관계에
서 많은 갈등을 유발시킨다.
청소년기,발달,청소년기,신체,정서,장아정체감,인지,발달,인문사회,레포트
adolescent(청소년)기 발달) adolescent(청소년)기의 신체, 정서, 장아정체감, 인지 발달
청소년기 발달) 청소년기의 신체, 정서, 장아정체감, 인지 발달 , 청소년기 발달) 청소년기의 신체, 정서, 장아정체감, 인지 발달인문사회레포트 , 청소년기 발달 청소년기 신체 정서 장아정체감 인지 발달
%20%EC%B2%AD%EC%86%8C%EB%85%84%EA%B8%B0%EC%9D%98%20%EC%8B%A0%EC%B2%B4,%20%EC%A0%95%EC%84%9C,%20%EC%9E%A5%EC%95%84%EC%A0%95%EC%B2%B4%EA%B0%90,%20%EC%9D%B8%EC%A7%80%20%EB%B0%9C%EB%8B%AC_hwp_01.gif)
%20%EC%B2%AD%EC%86%8C%EB%85%84%EA%B8%B0%EC%9D%98%20%EC%8B%A0%EC%B2%B4,%20%EC%A0%95%EC%84%9C,%20%EC%9E%A5%EC%95%84%EC%A0%95%EC%B2%B4%EA%B0%90,%20%EC%9D%B8%EC%A7%80%20%EB%B0%9C%EB%8B%AC_hwp_02.gif)
%20%EC%B2%AD%EC%86%8C%EB%85%84%EA%B8%B0%EC%9D%98%20%EC%8B%A0%EC%B2%B4,%20%EC%A0%95%EC%84%9C,%20%EC%9E%A5%EC%95%84%EC%A0%95%EC%B2%B4%EA%B0%90,%20%EC%9D%B8%EC%A7%80%20%EB%B0%9C%EB%8B%AC_hwp_03.gif)
%20%EC%B2%AD%EC%86%8C%EB%85%84%EA%B8%B0%EC%9D%98%20%EC%8B%A0%EC%B2%B4,%20%EC%A0%95%EC%84%9C,%20%EC%9E%A5%EC%95%84%EC%A0%95%EC%B2%B4%EA%B0%90,%20%EC%9D%B8%EC%A7%80%20%EB%B0%9C%EB%8B%AC_hwp_04.gif)
%20%EC%B2%AD%EC%86%8C%EB%85%84%EA%B8%B0%EC%9D%98%20%EC%8B%A0%EC%B2%B4,%20%EC%A0%95%EC%84%9C,%20%EC%9E%A5%EC%95%84%EC%A0%95%EC%B2%B4%EA%B0%90,%20%EC%9D%B8%EC%A7%80%20%EB%B0%9C%EB%8B%AC_hwp_05.gif)
%20%EC%B2%AD%EC%86%8C%EB%85%84%EA%B8%B0%EC%9D%98%20%EC%8B%A0%EC%B2%B4,%20%EC%A0%95%EC%84%9C,%20%EC%9E%A5%EC%95%84%EC%A0%95%EC%B2%B4%EA%B0%90,%20%EC%9D%B8%EC%A7%80%20%EB%B0%9C%EB%8B%AC_hwp_06.gif)
adolescent(청소년)기 발달) adolescent(청소년)기의 신체, 정서, 장아정체감, 인지 발달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靑少年기 발달) 靑少年기의 신체, 정서, 장아정체감, 인지 발달
목차
靑少年기의 발달
Ⅰ. 신체 발달
1. 신장과 체중의 change(변화)
2. 신체구조의 발달
3. 성적 성숙
Ⅱ. 정서 발달
Ⅲ. 자아정체감 발달
Ⅳ. 인지 발달
Reference List
靑少年기의 발달
靑少年기(adolesence)는 학령기가 끝나는 12, 13세에서 성숙이 완료되는 18-21 22세
까지를 말한다. 한편 자아정체감과 역할 혼미의 갈등을 겪으며 `자아`를 찾고자 노
력한다. 이 시기의 靑少年은 성적으로 성숙해지고 생리적으로 급성장하는 시기이
며 지적 ?정서적 ?신체적 제반property(특성)이 미성숙한 상태에서 성숙한 상태로 change(변화)되어 가는
단계로서 개인의 사회와의 適應(적응), 人生(인생)의 성패가 달려 있는 중요한 발달상 과도기
(transition age)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