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교실을 도덕공동체로 만들기 - 학급의 property(특성) 및 도덕공동체로서의 학급경영의 당위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20 07:15본문
Download : [교육학] 교실을 도덕공동체로 만들기 - 학급의 특성 및 도덕공동체로서의 학급경영의 필요성.hwp
따라서 교사는 급우간의 관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좋은…(To be continued )
레포트/사범교육
다.
학급은 교사와 학생, 학생과 학생간의 상호작용을 통해서 학급활동을 전개한다.
[교육학] 교실을 도덕공동체로 만들기 - 학급의 property(특성) 및 도덕공동체로서의 학급경영의 당위성
설명
[교육학] 교실을 도덕공동체로 만들기 - 학급의 특성 및 도덕공동체로서의 학급경영의 필요성 , [교육학] 교실을 도덕공동체로 만들기 - 학급의 특성 및 도덕공동체로서의 학급경영의 필요성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학 교실 도덕공동체로 학급 특성 도덕공동체로서 학급경영
[교육학] 교실을 도덕공동체로 만들기 - 학급의 property(특성) 및 도덕공동체로서의 학급경영의 당위성
교육학,교실,도덕공동체로,학급,특성,도덕공동체로서,학급경영,사범교육,레포트
순서
Download : [교육학] 교실을 도덕공동체로 만들기 - 학급의 특성 및 도덕공동체로서의 학급경영의 필요성.hwp( 36 )
교실을 도덕공동체로 만들기
Ⅰ. 학급의 특성(特性) 및 도덕공동체로서의 학급경영의 necessity
1. 학급 집단의 특성(特性)
첫째, 학급집단은 상호작용과 구성원간의 의존성을 중요 특징으로 한다. 또한 학급은 개인 상호간 그리고 소집단간 상호의존적 관계를 가지면서 학급과업을 수행한다.
둘째, 학급집단에서는 급우 간 상호작용의 중요성이 이해되어야 한다.
급우간의 인간관계는 학급집단의 중요한 자원이다. 학급의 상호작용은 교육 그 자체이며, 그것은 학생의 지적․정이적 행동에 큰 影響을 미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