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yro.kr [e-Business]e-비즈니스의정이 과구성요소,e비즈니스와경영environment > gyro7 | gyro.kr report

[e-Business]e-비즈니스의정이 과구성요소,e비즈니스와경영environment > gyro7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gyro7

[e-Business]e-비즈니스의정이 과구성요소,e비즈니스와경영environment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7-21 19:58

본문




Download : [e-Business]e-비즈니스의개념과구성요소,e비즈니스와경영환경.hwp








[e-Business] e-비즈니스의 concept(개념)과 구성요소, e비즈니스와 경영環境(환경)

목차

e-Business의 중요성

Ⅰ. e-비즈니스의 concept(개념)

Ⅱ. e-비즈니스와 경영環境(환경)

1. 고객의 變化
2. 서비스/프로세스의 變化
3. 정보 통합의 중요성

Ⅲ. e-비즈니스의 구성요소

1. 기업 외부네트워크
2. 기업 내부관리체계
1) 고객중심 관리체계
2) 공급자중심의 관리체계



e-Business의 중요성

1. e-비즈니스의 concept(개념)

e-비즈니스라는 concept(개념)의 등장은 학술적이거나 theory(이론)적 배경을 안고 제안 되었다기 보다는 극히 상업적인 배경 하에 탄생한 concept(개념)이다. `Internet 기술에 의해 기존의 정보시스템 자원을 통합하여 key point(핵심) 적인 사업부문을 key point(핵심) 적인 사업 구성원(고객, 직원 및 공급자 등)과 웹에 의해 연결시킴으로써 차별화된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하는 안전하고, 유연하면서도 통합된 접근 방식`
IBM이 제안하고 있는 e-비즈니스의 concept(개념)의 key point(핵심) 은 사실상 사업구성원들인 고객, 직원, 공급자에 대한 연결에 있다 경영학적인 관점에서 볼 때 고객은 마케팅 관리의 영역에 속하고 직원은 인사관리 그리고 공급자는 생산관리의 영역에 속한다.
신용카드의 예를 들어보면, 기존 신용카드가 제공하고 있는 기본 혜택을 넘어서 신용금액을 높이거나 연회비 감소 등의 금전적인 추가 혜택은 물론, 비금전적인 고객 서비스나 대우에서도 끊임…(skip)
레포트/경영경제



[e-Business]e-비즈니스의정이 과구성요소,e비즈니스와경영environment
설명



Download : [e-Business]e-비즈니스의개념과구성요소,e비즈니스와경영환경.hwp( 77 )






[e-Business]e-비즈니스의정이 과구성요소,e비즈니스와경영environment
[e-Business]e-비즈니스의정이 과구성요소,e비즈니스와경영environment

순서

[e-Business]e-비즈니스의개념과구성요소,e비즈니스와경영환경[e-Business]e-비즈니스의개념과구성요소,e비즈니스와경영환경 , [e-Business]e-비즈니스의개념과구성요소,e비즈니스와경영환경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e-Business]e-비즈니스의개념과구성요소,e비즈니스와경영환경_hwp_01.gif [e-Business]e-비즈니스의개념과구성요소,e비즈니스와경영환경_hwp_02.gif [e-Business]e-비즈니스의개념과구성요소,e비즈니스와경영환경_hwp_03.gif [e-Business]e-비즈니스의개념과구성요소,e비즈니스와경영환경_hwp_04.gif [e-Business]e-비즈니스의개념과구성요소,e비즈니스와경영환경_hwp_05.gif


다.

2. e-비즈니스와 경영環境(환경)

e-비즈니스의 concept(개념)이 상업적 배경에서 태어났다고는 하지만 사실 e-비즈니스가 지향하는 目標(목표)는 최근의 경영 環境(환경)의 요구에 부응하는 것은 분명하다.

(1) 고객의 變化

최근 들어 어떤 산업이든 고객들이 가지고 있는 기대와 요구는 다양화되고 있으면서 고객 자신도 모를 정도로 끊임없이 變化하여 고객만족은 매우 복잡해지고 있는 실정이다. 1997년 IBM은 이전까지의 메인프레임 중심의 판매 전술에서 탈피해 Internet을 기반으로 하는 어플리케이션 판매를 새로운 전술으로 설정하고 이에 대한 마케팅 캠페인의 슬로건으로 e-비즈니스라는 concept(개념)을 다음과 같이 제안하였다. 그러고 보면 e-비즈니스의 key point(핵심) 은 전통적인 경영학의 중요 분야인 마케팅과 인사관리 그리고 생산관리를 Internet에 의해 통합하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하여튼 e-비즈니스가 지향하려는 바는 앞서 살펴본 Internet의 특징을 이용하여 기존 비즈니스를 지원하고 확장하는 것은 물론이고 새로운 비즈니스 또는 새로운 가상 비즈니스를 창출하는 것이다.
전체 24,144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gyr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