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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험에서의 부정행위(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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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8-07 00: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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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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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험에서의 부정행위`

사회자본이란 집단 구성원들이 공동의 목적을 위하여 사람들이 함께 일할 수 있는 능력이다. 서로간의 관계(network)가 얼마나 상호 신뢰할만하고, 협조가 잘되는가의 정도를 말한다.
이에 대하여 비판을 하기 처음 하면 누구의 탓이라고 하기 전에 현 우리나라의 교육시스템을 다시 한 번 돌아보아야 한다.
대학 졸업과 동시에 취업을 꿈꾸는 대학생들에게 ‘학점’도 그 요소 중 하나일 것이며, 공공연히 학교가 서열화 되어있는 우리나라에서는 ‘출신대학’도 대단한 스펙중 하나이기 때문에 이러한 경쟁은 고등학교 대학수학능력시험, 아니 정확히 말하면 조기교육에 의한 유치원 때부터 처음 되고 있는지도 모르겠다. 예를 들어 취업의 경우 그 사람의 능력이나 재능을 보기보다는 서류에서 출신학교나 인맥, 학점 등 숫자나 글자만으로 재능을 보일기회 없이 어느 한 면만으로 평가되는 사회에서는 ‘커닝’을 해서라도 더 나은 포장을 만들고 싶어하는 것은 비단 어느 누구만의 모습은 아닐 것이다.
공인인증 시험이 아닌 이상 학생을 신뢰한다는 이유로 무감독 시험을 하거나, 교수님보다는 조교선생님 등 학과에서 이루어지는 시험은 생각보다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이루어지는 것 같다. 조금 대담하거나 자신의 양심을 속이는 사람은 커닝을 시도할 것이다. 공공연하게 그것을 밝혀내거나 교수님께 알리는 것은 정당한 일임에도 불구하고 수면위로 드러내기 쉽지 않은 것이 적어도 우리사회의 분위기임은 부정할 수 없을 것…(To be continued )
시험에서의 부정행위(보고서)
다. 사회자본이 잘 형성된 조직이나 단체는 구성원들의 소속감이 강하고 결속력도 높고 일에 대한 만족감은 높았지만, 불만이나 부정행위는 줄어들기 때문에 조직의 성과를 늘릴 수 있따
산업사회로 접어들고 정보화 사회를 거쳐 무한 지식경쟁 속에서 살아남아야 하는 현 시대의 20대 30대는 매년 취업난에 허덕이고 있따 각종 자격증 취득이나 어학능력을 겸하는 것은 기본이고, 해외어학연수 등 상상을 초월하는 소위 스펙을 가지고서도 취업의 문턱에서 떨어지는 경우도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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