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 제 6장 교육과 사회평등 3. 교육과 사회평등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0-24 12:46본문
Download : [사회과학] 제 6장 교육과 사회평등 3. 교육과 사회평등.pptx
[사회과학] 제 6장 교육과 사회평등 3. 교육과 사회평등 , [사회과학] 제 6장 교육과 사회평등 3. 교육과 사회평등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제 장 교육과 사회평등 교육과 사회평등
Download : [사회과학] 제 6장 교육과 사회평등 3. 교육과 사회평등.pptx( 37 )
[사회과학] 제 6장 교육과 사회평등 3. 교육과 사회평등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사회과학] 제 6장 교육과 사회평등 3. 교육과 사회평등
사회과학,제,장,교육과,사회평등,교육과,사회평등,인문사회,레포트
_SLIDE_1_
제 6장 교육과 사회평등
3. 교육과 사회평등
_SLIDE_2_
평등화론
불평등재생산론
무관계론
結論(결론)
_SLIDE_3_
글렌어스트 (Glennerster)의 교육과 사회평등과의 관계 ☞목록
관 점
내 용
구시대의
관점
계층질서를 유지하기 위해서 각 신분 계층마다
다른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불평등이 존속
능력주의적
관점
사람들의 능력을 선별하여 각자에게 알맞은 교육을 실시 하여야 한다고 보는 입장
평등주의적
관점
모든 사람에게 교육기회를 평등하게 제공하여 기존의 사회계층 구조를 change(변화)시켜야 된다고 보는 입장
마르크스주의적
관점
교육은 자본주의 사회의 지배 집단에 봉사하는 것이므로 혁명을 통한 사회변혁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사회의 평등화는 불가능하다고 보는 입장
현실적 평등주의
관점
교육은 사화제도로
_SLIDE_1_
제 6장 교육과 사회평등
3. 교육과 사회평등
_SLIDE_2_
평등화론
불평등재생산론
무관계론
結論(결론)
_SLIDE_3_
글렌어스트 (Glennerster)의 교육과 사회평등과의 관계 ☞목록
관 점
내 용
구시대의
관점
계층질서를 유지하기 위해서 각 신분 계층마다
다른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불평등이 존속
능력주의적
관점
사람들의 능력을 선별하여 각자에게 알맞은 교육을 실시 하여야 한다고 보는 입장
평등주의적
관점
모든 사람에게 교육기회를 평등하게 제공하여 기존…(drop)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