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부 제품 개발의 성공 법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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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부 제품 개발의 성공 법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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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력한 전사적 지원이 필요하다
승부 제품 개발을 강력히 추진할 수 있으려면, TFT의 성공적인 역할 수행을 뒷받침해 줄 충분한 물적·인적 자원의 확보가 필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다음 두 가지 方案을 활용할 수 있따
● 최고경영층 직할 조직으로 만들기
우선, TFT를 최고경영층 직할 조직으로 만드는 것이다. 도요타 역시 核心(핵심) 승부 제품을 개발할 때 최고경영층 직속으로 TFT를 운영한다. 대표적인 예로 오늘 날 도요타를 ‘세계 최고의 자동차 회사’로 만드는데 커다란 공헌을 한 렉서스의 개발을 들 수 있따 렉서스 개발에는 24개의 전담개발팀이 신…(To be continued )
승부제품의 개발과 그 성공법칙에 대해서 쓴 글입니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다양한 사업 및 기능 부문간 장벽이 존재하고 이해 관계도 달라 전사적인 지원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종종 있따 각 사업 및 기능 부문의 경우, 전사 차원의 이해 관계보다 담당 부문의 수익을 중시하는 경향이 있어 TFT에 필요 예산이나 우수 인재를 내어주려 하지 않기 때문이다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최고경영층의 강력한 의지(Commitment)가 필수적이다. 물론 우리 부서 입장에서는 상당한 손해이지만, CEO 직권이 우선이기 때문에 어쩔 수 없다’라고 말했다. 이는 인재 확보 등 자원 배분 면에서 최고경영층 직할 조직으로서 TFT가 갖는 이점을 명확히 보여주고 있다 하겠다.승부제품의 개발과 그 성공법칙에 대해서 쓴 글입니다. 전자 수첩, LCD 모니터 등으로 유명한 日本(일본)의 샤프에서는 승부 제품을 개발하는 긴급 프로젝트팀을 CEO가 직접 관할함으로써 각 사업 부문의 협력을 강력하게 이끌어내고 있따 한 사업 부문의 관리자는 ‘현재 우리 부서의 核心(핵심) 인재 중 한명은 긴급 프로젝트팀에 1년이 넘도록 파견되어 있는 상태이다. 최고경영층은 승부 제품 개발에 전술적 우선 순위를 두고, 이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는 것을 조직 내에 명확히 보여주면서 협조를 이끌어낼 수 있어야 한다. 즉 R&D 전 프로세스에 걸쳐 소요되는 예산의 확보와 사업 부문을 초월하여 유능한 인재의 충원이 적시에 이루어져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