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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세기현대음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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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5-25 22: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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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 자신의 음악경험능력을 총동원하여 그 음악의 變化를 잡아내려는 노력이 요청됩니다. 그런 의미에서 음악의 채널을 열어놓고 마치 샤워를 하듯이 음악의 분위기에 잠기기만 하려는 청자에게 그의 음악은 끔직한 것이 됩니다. 그 음악은 우리에게 도전하고 있는 음악이며 대결을 요청하는 음악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그것은 고전주의의 동기보다 휠씬 빠른 속도로 발전, 진화해 갑니다. 보통 쉔베르크에 있어서 표현주의의 시기는 조성음악의 시기가 끝나고 자유로운 무조성의 음악을 쓰던 시기부터 처음 해서 12음기법을 사용하기 이전의 시기를 가리킵니다. 때문에 상부구조의 원리는 동일하지만 하부구조의 원리가 다릅니다. 그런데 이 시기에 독일에서는 표현주의의 미술과 연극이 한창이었습니다. 그 발전의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우리는 고전주의의 동기들에 의하여 인도될 때 보다 더 주의 깊게 추적해가지 않으면 안됩니다. 조성이 없기 때문에 쉔베르크의 재료들은 동기처럼 싣고 운반할 화성/조성이 없습니다.


20세기현대음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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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상서평,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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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어법이 다릅니다.20세기현대음악[1] , 20세기현대음악감상서평레포트 ,
레포트/감상서평

20세기현대음악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 쉔베르크의 음악은 예상되는 길을 크게 어기지 않고 따라가는 바로크 음악이나 충분히 전후좌우를 살피면서 그 투명한 구조를 마음 속에 담아 둘 수 있는 고전음악, 예기치 않은 變化들이 있지만 대체로 청자의 감정 기복을 무시하지 않는 낭만주의 음악과는 다른 감상 태도를 요구합니다. 조성음악에서는 동기들이 조성과 화성의 變化를 파노라마처럼 펼쳐 보일 수 있었지만 쉔베르크의 재료(즉 작곡가에 의하여 상상된)들은 변용된 그 스스로의 모습 밖에는 보여줄 것이 없습니다.
그런데 그 음악의 원리는 고전주의적인데 왜 우리는 그의 음악에 대하여 때로 표현주의라는 말을 사용하는 것일까요? 이것은 說明(설명) 하기 쉬운 대답은 아닙니다.순서



20세기현대음악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 표현주의란 어떤 특징을 가지는 사조인가요?…(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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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세기현대음악[1]
다. 즉 하나는 무조성의 어법으로 되어 있고 다른 하나는 조성의 어법으로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매우 감상이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니 쉔베르크 당시의 청중들에게는 어땠겠습니까? 그의 음악회에서의 소란은 바로 이런 이유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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