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학습 및 상담론 공통] 에릭슨(Erikson), 레빈슨(Levinson), 로에빙거(Loevinger)의 발달이론(理論)…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8-04 03:09본문
Download : [성인학습 및 상담론 공통] 에릭슨(.hwp
첫째, 발달적 변화의 원인으로서 연령이 이전의 시기보다 큰 影響(영향)력을 갖지 못한다. 성인기의 각 시기에 나타나는 변화를 연령으로 구분하거나 개념(槪念)화하는 것은 최상의 방법이 아니라고 지적한다.
Ⅲ. conclusion(결론)
에 대한 Korea National Open University Task 입니다.
Task 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4) 학령기 : 근면성 대 열등감
(7) 성인기 : 생산성 대 자기침체
(7) 50세 전환기(50∼55세)
Ⅱ. 본론
3) 성인학습에 성인기 발달에 미치는 影響(영향)
(9) 성인 후기 전환기(60∼65세)
(5) youth기 : 자아정체감 대 역할 혼미
(8) 성인 중기 절정 인생구조(55∼60세)
(1) 전 사회적 단계
3) 사회심리학적 발달theory 의 발달 8단계
2) 레빈슨 발달theory 의 교육적 시사점
1) 성인기 발달의 관점
1) 자아발달theory 의 개념(槪念)
1) 성인기 사계절 theory
(10) 통합적 단계
(6) 자기 자각적 단계
(5) 동조자 단계
1) 에릭슨 발달theory 의 교육적 시사점
다. 과제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성인학습 및 상담론 공통] 에릭슨(-3671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3/%5B%EC%84%B1%EC%9D%B8%ED%95%99%EC%8A%B5%20%EB%B0%8F%20%EC%83%81%EB%8B%B4%EB%A1%A0%20%EA%B3%B5%ED%86%B5%5D%20%EC%97%90%EB%A6%AD%EC%8A%A8(-3671_01_.jpg)
![[성인학습 및 상담론 공통] 에릭슨(-3671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3/%5B%EC%84%B1%EC%9D%B8%ED%95%99%EC%8A%B5%20%EB%B0%8F%20%EC%83%81%EB%8B%B4%EB%A1%A0%20%EA%B3%B5%ED%86%B5%5D%20%EC%97%90%EB%A6%AD%EC%8A%A8(-3671_02_.jpg)
![[성인학습 및 상담론 공통] 에릭슨(-3671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3/%5B%EC%84%B1%EC%9D%B8%ED%95%99%EC%8A%B5%20%EB%B0%8F%20%EC%83%81%EB%8B%B4%EB%A1%A0%20%EA%B3%B5%ED%86%B5%5D%20%EC%97%90%EB%A6%AD%EC%8A%A8(-3671_03_.jpg)
![[성인학습 및 상담론 공통] 에릭슨(-3671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3/%5B%EC%84%B1%EC%9D%B8%ED%95%99%EC%8A%B5%20%EB%B0%8F%20%EC%83%81%EB%8B%B4%EB%A1%A0%20%EA%B3%B5%ED%86%B5%5D%20%EC%97%90%EB%A6%AD%EC%8A%A8(-3671_04_.jpg)
![[성인학습 및 상담론 공통] 에릭슨(-3671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3/%5B%EC%84%B1%EC%9D%B8%ED%95%99%EC%8A%B5%20%EB%B0%8F%20%EC%83%81%EB%8B%B4%EB%A1%A0%20%EA%B3%B5%ED%86%B5%5D%20%EC%97%90%EB%A6%AD%EC%8A%A8(-3671_05_.jpg)
(6) 성인 중기 초보 인생구조(45∼50세)
2) 자아발달theory 의 특성
(5) 성인 중기 전환기(40∼45세)
(3) 놀이기 : 주도성 대 죄의식
1. 성인기 발달
<목 차>
(1) 특성
참고 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Korea National Open University 교육학과 3학년 성인학습 및 상담론 공통] 에릭슨(Erikson), 레빈슨(Levinson), 로에빙거(Loevinger)의 발달이론(理論)을 비교·說明(설명) 하고, 각 이론(理論)의 교육적 시사점을 논해보시오.
1) 사회심리학적 발달theory
3) 로에빙거 발달theory 의 교육적 시사점
<참고문헌>
(7) 양심적 단계
다양한 와 문헌을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아동기와 청년기는 여러 심리적 특성이 형성되고 획득되는 반면, 성인기는 획득된 특성이 단순히 유지되거나 쇠퇴하는 것으로 생각하기 쉽다. 다양한 자료와 문헌을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성인기의 발달은 획득과 상실을 동시에 내포하는 과정이다.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성인학습 및 상담론 공통] 에릭슨(Erikson), 레빈슨(Levinson), 로에빙거(Loevinger)의 발달이론(理論)을 비교·說明(설명) 하고~
2) 사회심리학적 발달theory 의 특성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순서
(1) 성인 초기 전환기(17∼22세)
1) 성인기 발달의 관점
(8) 노년기 : 통합감 대 절망감
(9) 자율적 단계
(2) 성인기 발달을 설명하는 관점
(8) 개인적 단계
[방통대 교육학과 3학년 성인학습 및 상담론 공통] 에릭슨(Erikson), 레빈슨(Levinson), 로에빙거(Loevinger)의 발달이론을 비교·설명하고, 각 이론의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성인기의 발달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개인의 생활습관에서 풍토에 이르기까지 보다 다양한 사회culture적 요인의 影響(영향)을 고려해야 할 필요성이 있음. 성인기 발달의 이러한 특징을 맥락주의(contextualism)라 지칭했다. 3. 레빈슨의 성인기 발달theory
(4) 자기보호단계
Ⅱ. 본론
에릭슨(Erikson), 레빈슨(Levinson), 로에빙거(Loevinger), 발달이론, 교육적 시사점, 성인학습, 성인발달, 성인학습 및 상담론, 교육학과, 방통대
① 획득과 상실
(3) 충동적 단계
(2) 공생단계
Download : [성인학습 및 상담론 공통] 에릭슨(.hwp( 17 )
2) 성인기 사계절 theory 의 특성
(2) 아동초기 : 자율성 대 수치감
1. 성인기 발달
(3) 30세 전환기(28∼33세)
2) 성인기 발달모형
3) 성인기 사계절 theory 의 발달 9단계
5. 에릭슨, 레빈슨, 로에빙거 발달theory 의 교육적 시사점
(4) 성인 초기 결정인생구조(33∼40세)
(1) 유아기 : 신뢰감 대 불신감
설명
(2) 성인 초기 초보 인생구조(22∼28세)
2. 에릭슨의 성인기 발달theory
3) 자아발달theory 의 발달 10단계
Ⅰ. 서론
(6) 성인초기 : 친밀감 대 소외
4. 로에빙거의 성인기 발달theory
둘째, 성인후기부터 나타나는 노쇠(decline)를 어떻게 해석하느냐의 문제와 관련이 있으며 아동기와 청년기 발달을 설명하는 도식과는 다른 새로운 관점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