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드너(Gardner)의+다중지능theory 을+說明(설명) 하고+그+교육적 유아교육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07 05:11
본문
Download : +가드너(Gardner)의+다중지능이론을+설명하고+그+교육적.hwp
Ⅱ. 본 론
1. 가드너의 다중지능理論(이론)
가드너의 다중理論(이론)을 구성하는 7가지 지능은 다음과 같다. 본 과제(problem)에서는 가드너의 다중지능 理論(이론)에 대해 알아보고 그 理論(이론)의 교육적 시사점에 대해 논해 볼 것이며, 두 번째로는 사람이란 태어나면서부터 발달과정을 겪고 사망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성취와 갈등을 하며 성취과제(problem)를 획득하거나 획득하지 못하여 성인이 되어서도 그것에 대해 무의식적으로 성격으로 나타나게 된다 이에 대한 에릭슨의 성격발달 8단계설과 여기서 나타나는 교육적 시사점에 대해 논하여 보겠다.순서
유아교육과 4학년 교육심리학 공통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theory 과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說明(설명) 하고, 그 교육적..
유아교육과 4학년 교육심리학 공통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理論(이론)과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라.
- 목 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가드너의 다중지능理論(이론)
◎ 교육적 시사점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
① 기본적 신뢰감 대 불신감(출생후 1년)
② 자율성 대 수치 및 의심(2~3세)
③ 주도성 대 죄책감(4~5세)
④ 근면성 대 열등감(6~11세)
⑤ 자아정체감 대 역할혼미(12~18세)
⑥ 친밀감 대 독립감(성인 초기)
⑦ 생산성 대 침체(성인, 장년기)
⑧ 자아통합 대 절망(노년기)
◎ 교육적 시사점
Ⅲ. 결 론
Ⅳ. 참고 문헌
Ⅰ. 서 론
일반인들은 지능에 대해 IQ로만 판단하는 경향이 있따 그러나 새로운 지능理論(이론)으로 인하여 여러 분야의 지능으로 학업을 판단하고 학교와 공부뿐만 아니라 운동선수, 음악가, 과학자들에게는 IQ와 다른...
유아교육과 4학년 교육심리학 공통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理論(이론)과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라.
- 목 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가드너의 다중지능理論(이론)
◎ 교육적 시사점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
① 기본적 신뢰감 대 불신감(출생후 1년)
② 자율성 대 수치 및 의심(2~3세)
③ 주도성 대 죄책감(4~5세)
④ 근면성 대 열등감(6~11세)
⑤ 자아정체감 대 역할혼미(12~18세)
⑥ 친밀감 대 독립감(성인 초기)
⑦ 생산성 대 침체(성인, 장년기)
⑧ 자아통합 대 절망(노년기)
◎ 교육적 시사점
Ⅲ. 결 론
Ⅳ. 참고 문헌
Ⅰ. 서 론
일반인들은 지능에 대해 IQ로만 판단하는 경향이 있따 그러나 새로운 지능理論(이론)으로 인하여 여러 분야의 지능으로 학업을 판단하고 학교와 공부뿐만 아니라 운동선수, 음악가, 과학자들에게는 IQ와 다른 새로운 지능이 더 높은 것을 알 수 있따 새로운 지능에 대하여 가드너는 각종 검사간의 상관관계의 연구를 토대로 하여 지능을 定義(정의) 화하는 심리 측정(測定) 적 지능理論(이론)을 보충하는 다중지능理論(이론)을 제안하였다.
① 언어적 지능(linguistic intelligence): 이 지능은 시인이나 문학 작가가 사용하는 미묘한 뉘앙스에서도 나타나고, 반대로 언어사용이 불가능한 실어증 환자에서도 나타난다. …(생략(省略))
방송통신/교육과
설명
%EC%9D%98+%EB%8B%A4%EC%A4%91%EC%A7%80%EB%8A%A5%EC%9D%B4%EB%A1%A0%EC%9D%84+%EC%84%A4%EB%AA%85%ED%95%98%EA%B3%A0+%EA%B7%B8+%EA%B5%90%EC%9C%A1%EC%A0%81_hwp_01.gif)
%EC%9D%98+%EB%8B%A4%EC%A4%91%EC%A7%80%EB%8A%A5%EC%9D%B4%EB%A1%A0%EC%9D%84+%EC%84%A4%EB%AA%85%ED%95%98%EA%B3%A0+%EA%B7%B8+%EA%B5%90%EC%9C%A1%EC%A0%81_hwp_02.gif)
%EC%9D%98+%EB%8B%A4%EC%A4%91%EC%A7%80%EB%8A%A5%EC%9D%B4%EB%A1%A0%EC%9D%84+%EC%84%A4%EB%AA%85%ED%95%98%EA%B3%A0+%EA%B7%B8+%EA%B5%90%EC%9C%A1%EC%A0%81_hwp_03.gif)
%EC%9D%98+%EB%8B%A4%EC%A4%91%EC%A7%80%EB%8A%A5%EC%9D%B4%EB%A1%A0%EC%9D%84+%EC%84%A4%EB%AA%85%ED%95%98%EA%B3%A0+%EA%B7%B8+%EA%B5%90%EC%9C%A1%EC%A0%81_hwp_04.gif)
%EC%9D%98+%EB%8B%A4%EC%A4%91%EC%A7%80%EB%8A%A5%EC%9D%B4%EB%A1%A0%EC%9D%84+%EC%84%A4%EB%AA%85%ED%95%98%EA%B3%A0+%EA%B7%B8+%EA%B5%90%EC%9C%A1%EC%A0%81_hwp_05.gif)
%EC%9D%98+%EB%8B%A4%EC%A4%91%EC%A7%80%EB%8A%A5%EC%9D%B4%EB%A1%A0%EC%9D%84+%EC%84%A4%EB%AA%85%ED%95%98%EA%B3%A0+%EA%B7%B8+%EA%B5%90%EC%9C%A1%EC%A0%81_hwp_06.gif)
Download : +가드너(Gardner)의+다중지능이론을+설명하고+그+교육적.hwp( 89 )
+가드너(Gardner)의+다중지능theory 을+說明(설명) 하고+그+교육적 유아교육과 ..
유아교육과 4학년 교육심리학 공통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과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 +가드너(Gardner)의+다중지능이론을+설명하고+그+교육적 유아교육과 ..교육과방송통신 , +가드너 Gardner 의+다중지능이론을+설명하고+그+교육적 유아교육과
+가드너,Gardner,의+다중지능이론을+설명하고+그+교육적,유아교육과,교육과,방송통신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