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위험 모아Nursing 공통] (1)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유념해야 할 점 들을 아동의 발달단계별(유아기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9 15:39
본문
Download : [고위험 모아간호학 공통] (1) 죽.hwp
언어적인 의사소통 보다는 비언어적인 의사소통이 더 效果(효과)적이다. 생리적, 사회적, 정서적 성장으로 인해 다른 시기보다 분리의 influence(영향)이 더 크다.
죽음을앞둔아동, 아동의발달단계별, 고위험신생아, 체온 유지, 중환아간호단위, 중환아실 간호사, 중환아실아동의정서적요구, 간호중재, 고위험모아간호학, 간호학과, 방통대
(1) 임신 전 상담과 검사
2) 분류 기준
1.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 시 유념할 점
(1) 죽음의 槪念
2. 고위험 신생아
Ⅰ. 서론
(2) 의사소통 시 유념할 점
2) 학령전기
[방통대 간호학과 3학년 고위험 모아간호학 공통] (1)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유념해야 할 점 들을 아동의 발달단계별(유아기/학령전기, 학령기, 청소년기)로 논하시오. (2) 고위험 신생아를 분류하는 기준에 대해 설명하고, 고위험 신생아의 발생빈도를 감소시키기 위한 방안과 고위험 신생아의 체온 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유념해야 할 것들에 대해 논하시오. (3) 중환아 간호단위의 특성 (환아, 가족, 환경 등)을 설명하고, 중환아실 간호사가 갖추어야 할 능력, 태도 및 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또한 중환아실 아동의 정서적 요구를 충족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간호중재를 다각도로 세워보시오. 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방통대 Nursing 과 3학년 고위험 모아Nursing 공통] (1)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유념해야 할 점 들을 아동의 발달단계별(유아기/학령전기, 학령기, youth기)로 논해보시오.
4) 靑少年기
3) 학령기
(2) 재태기간에 따른 분류
1) 槪念
(2) 보육기(incubator) 사용 시
1.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 시 유념할 점
(3) 사망률에 따른 분류
1) 유아기
1) 중환아 간호단위 속성 과 간호사의 역할
(2) 고위험 신생아를 분류하는 기준에 대해 설명(說明)하고, 고위험 신생아의 발생빈도를 감소시키기 위한 대안과 고위험 신생아의 체온 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유념해야 할 것들에 대해 논해보시오. (3) 중환아 간호단위의 property(특성) (환아, 가족, 환경 등)을 설명(說明)하고, 중환아실 간호사가 갖추어야 할 능력, 태도 및 역할에 대해 논해보시오. 또한 중환아실 아동의 정서적 요구를 충족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간호중재를 다각도로 세워보시오.
![[고위험 모아간호학 공통] (1) 죽-7817_05_.jpg](/prev/202109/%5B%EA%B3%A0%EC%9C%84%ED%97%98%20%EB%AA%A8%EC%95%84%EA%B0%84%ED%98%B8%ED%95%99%20%EA%B3%B5%ED%86%B5%5D%20(1)%20%EC%A3%BD-7817_01_.jpg../prev/202109/%5B%EA%B3%A0%EC%9C%84%ED%97%98%20%EB%AA%A8%EC%95%84%EA%B0%84%ED%98%B8%ED%95%99%20%EA%B3%B5%ED%86%B5%5D%20(1)%20%EC%A3%BD-7817_02_.jpg../prev/202109/%5B%EA%B3%A0%EC%9C%84%ED%97%98%20%EB%AA%A8%EC%95%84%EA%B0%84%ED%98%B8%ED%95%99%20%EA%B3%B5%ED%86%B5%5D%20(1)%20%EC%A3%BD-7817_03_.jpg../prev/202109/%5B%EA%B3%A0%EC%9C%84%ED%97%98%20%EB%AA%A8%EC%95%84%EA%B0%84%ED%98%B8%ED%95%99%20%EA%B3%B5%ED%86%B5%5D%20(1)%20%EC%A3%BD-7817_04_.jpg../prev/202109/%5B%EA%B3%A0%EC%9C%84%ED%97%98%20%EB%AA%A8%EC%95%84%EA%B0%84%ED%98%B8%ED%95%99%20%EA%B3%B5%ED%86%B5%5D%20(1)%20%EC%A3%BD-7817_05_.jpg)
순서
(3) 간호중재
1) 유아기
(3) 방사보온기(radiant warming panel) 사용 시
<목 차>
다양한 문헌과 資料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3) 발생빈도 감소measure(방안)
2) 중환아실 아동의 정서적 요구 충족
(1) 출생체중에 따른 분류
Ⅱ. 본론
(2) 일반적 지침
설명
Download : [고위험 모아간호학 공통] (1) 죽.hwp( 62 )
(2) 임신 중 상담과 검사
6개월 미만 아동에게 죽음은 의미 없다.
[고위험 모아Nursing 공통] (1)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유념해야 할 점 들을 아동의 발달단계별(유아기학령전기, 학령기, 청~
좋은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 (1) 정서적 지지의 궁극적인 목적
부모는 애완동물이나 곤충의 죽음, 또는 조부모의 사망과 같은 자연스러운 사건들을 통해 죽음을 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야 한다. 유아는 자기중심적이므로 자신의 중요성을 생각할 수 있따 자기중심주의와 실제와 환상에 대한 막연한 분리는 삶의 마감을 이해하기에 불가능하다. 부모와 아동 간에 신뢰가 형성된 후에 사랑의 상실은 일시적으로 큰 슬픔을 준다. 다양한 문헌과 자료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죽음에 대한 이해보다 삶의 양식이 변화 하는 것에 더 influence(영향)을 미친다.(연극, 그림, 음악, 시나 일기와 같은 표현적 치료방법을 사용)
3. 중환아 간호단위 속성 과 중환아실 아동의 정서적 요구 충족
4) 체온유지 시 유념해야할 점
(1) 개방침상(open bassinet) 사용 시
Ⅱ. 본론
Ⅲ. 결론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에 대한 방통대 처리해야할문제입니다.
다. 좋은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