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도덕 수업 - 아리스토텔레스 중용 가운데 용기 - 개미도 노래를 부른다 - 2. 내 힘으로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6 12:40
본문
Download : [교육학]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도덕 수업 - 아리스토텔레스 중용 가운데 용기 - 개미도 노래를 부른다 - 2. 내 힘으로.hwp
덕은 우리의 다양한 감정들과 행동들…(생략(省略))
[교육학]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도덕 수업 - 아리스토텔레스 중용 가운데 용기 - 개미도 노래를 부른다 - 2. 내 힘으로 , [교육학]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도덕 수업 - 아리스토텔레스 중용 가운데 용기 - 개미도 노래를 부른다 - 2. 내 힘으로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학 스토리텔링 한 도덕 수업 아리스토텔레스 중용 가운데 용기 개미도 노래를 부른다 내 힘으로
설명
[교육학]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도덕 수업 - 아리스토텔레스 중용 가운데 용기 - 개미도 노래를 부른다 - 2. 내 힘으로
다.
교육학,스토리텔링,한,도덕,수업,아리스토텔레스,중용,가운데,용기,개미도,노래를,부른다,내,힘으로,사범교육,레포트
[교육학]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도덕 수업 - 아리스토텔레스 중용 가운데 용기 - 개미도 노래를 부른다 - 2. 내 힘으로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Download : [교육학]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도덕 수업 - 아리스토텔레스 중용 가운데 용기 - 개미도 노래를 부른다 - 2. 내 힘으로.hwp( 46 )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도덕 수업
1. 덕목 : 아리스토텔레스의 중용 가운데 ‘용기’
■ 아리스토텔레스의 중용
아리스토텔레스는 선으로서의 행복을 `완전한 덕에 따르는 마음의 활동`이라고 규정한다. 도덕적인 덕은 습관의 결과로 생기며, 지적인 덕은 교육에 의해 발생하거나 성장한다. `니코마코스 윤리학`에서 아리스토텔레스는 주로 도덕적인 덕에 대해 논한다.
감정은 매우 넓은 행동의 영역을 갖기 때문에, 인간은 과다와 과소의 조화를 발견하지 않으면 안 된다 즉 적절한 중용을 발견해야 한다고 아리스토텔레스는 역설하였다. 그리고 덕을 지적인 덕과 도덕적인 덕으로 구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