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로라의 식스 시그마 성공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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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6-18 0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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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토로라에서는 품질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제품 혹은 서비스의 수준이라고 생각하고 있따 그러므로 품질을 측정(測定) 하기 위해 자신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받는 고객을 정이하는 것이 필요할 것이다.
6 시그마 달성을 목표(goal)로 하는 부서 혹은 사람이 자신의 업무를 정이하는 단계이다. 이 때 고객이란 제품이나 서비스의 최종 수요자 뿐 아니라 최종 수요자에게 전달되기까지의 모든 단계에 걸쳐 단계간에 제공자-수혜자의 관계를 생각할 수 있는데, 이 때 제공자는 자신의 제품이나 서비스의 모든 수혜자를 고객으로 파악하고 있따 특히 모토롤라는 사회 또는 모토롤라가 위치한 국가 또한 고객으로 파악함으로써 사회, 環境에 대한 의무의 이행 또한 중요한 과제(problem)로 인식하고 있따
▶ 6 시그마 달성을 위한 6가지 단계
6시그마 수준, 즉 백 만개 중 3.4 개의 불량이란 거의 달성하기 힘든 목표(goal)임에 틀림없다. 그러므로 이러한 수준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최고 경영자를 비롯한 전사적인 혁신운동과 지속적인 improvement 운동이 필요한데, 이를 아래와 같이 6개의 단계로 정리(arrangement)하고 있따
가. 제작하고 있는 제품 혹은 제공하는 서비스를 정이한다.안주영꺼 , 모토로라의 식스 시그마 성공 사례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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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기존의 품질관리 기법이 범하기 쉬운 오류 중 하나는 품질을 제공자의 입장에서 정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품질은 고객의 입…(drop)
본 data(資料)는 기업경영 혁신 도구인 식스 시그마를 모토로라의 성공 사례로 들어 작성한 리포트입니다. 또한 불량은 “고객의 불만족을 초래하는 모든 것”이라고 정이하였다. 품질향상을 이루기 위해 하고 있는 일을 정확히 파악하는 것은 가장도 우선되어야 할 단계라고 할수 있따
나. 제품 혹은 서비스를 제공받는 고객을 정이하고, 그들이 중요하게 여기는 사항을 결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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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토로라의 식스 시그마 성공 사례
레포트/경영경제
안주영꺼
본 자료는 기업경영 혁신 도구인 식스 시그마를 모토로라의 성공 사례로 들어 작성한 리포트입니다.
설명
▶ 머리말
▶ 품질의 정이
▶ 6 시그마 달성을 위한 6가지 단계
▶ 모토로라 제품의 품질향상 결과
▶ 맺음말
▶ 품질의 정이
모토로라에서 정이하는 품질이란 “모든 제품과 서비스에 있어서 고객이 느끼기에 최고 수준이 되는 것”이며, 이를 한 마디로 총체적 고객 만족(Total Customer Satisfaction)이라고 한다. 이 때 고객이란 최종 제품이나 서비스의 수혜자 뿐 아니라 회사 내에서 업무상 관계하는 모든 사람 혹은 부서가 자신의 고객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