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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중文化(culture) 에서의 지배와 소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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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8-07 03: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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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적으로 보면 거의 10년 정도밖에 되지 않은 우리 나라의 급속한 정보화 과정에서 change(변화)를 따라가지 못하는 계층은 사실상 철저하게 도태되고 소외되었다. 자연히 주류 음반산업에 밀려 중년 및 노년층을 비롯한 다른 세대계층을 위한 음반산업들은 투자조차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시장뿐 아니라 수요마저 줄어들고 접근성도 현저히 떨어지고 있다
대중文化(문화)에서의 비주류 계층 소외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예는 바로 컴퓨터와 인터넷(Internet) 文化(문화)의 확장이 될 것이다. 실제적으로 현재 음반산업의 타겟 대상은 아예 10대와 20대에 한정되어 있고, 그외의 세대는 고려조차 하지 않는 실상이다. 그것은 중세와 근대사회에서 이루어지던 귀족적 고급文化(문화)의 전통에서 단순히 주체가 다수가 되었다는 것 외에는 달라진 것이 없음을 의미한다. 오히려 자본주의적 상업화의 과정을 거치면서 대중文化(문화)는 비주류 계층에 대한 고려 그 자체를 불필요하고 낭비적인 것으로 받아들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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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론

2. 본론
1) 대중文化(문화)의 사회 지배적 성격
2) 대중文化(문화)에서의 인간소외

3. 結論



2) 대중文化(문화)에서의 인간소외

① 비주류 계층의 소외
대중文化(문화)는 위의 ‘정상’ ‘비정상’ 이분법의 예에서 보듯이 철저하게 획일적인 주류 계층을 위주로 조직된 文化(문화)이다. 컴퓨터와 인터넷(Internet)의 확장이…(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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