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범교육] 평생 교육의 property(특성)과 필요성fp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4-02 07:38
본문
Download : 평생교육의_특성과_필요성fp.hwp
이러한 점에서 평생교육은 새로운 교육적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새로운 교육이념이자 새로운 교육제도로 요청되고 있다. 교육의 시·공간적 확대와 이의 연계성과 통합성을 강조하는 평생교육의 이념은 오늘날 교육개혁을 위한 기본 이념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오늘날 교육은 학교교육에만 역점을 두는 교육관에서 벗어나 누구나 전 생애를 통하여 경험하게 되는 가정, 학교, 사회의 모든 학습사태를 수직적으로 연결시키고 수평적으로 통합시키려는 새로운 방향으로 전개되고 있다.
사범교육 평생 교육의 특성과 필요성fp 평생 교육의 특성과 필요성 Ⅰ. 서 론과 거의
[사범교육] 평생 교육의 property(특성)과 필요성fp
다. 그러나 급속도로 alteration(변화) 하고 고도의 산업 사회화하는 오늘날의 현장은 alteration(변화) 하는 사회에 적응하고, 진보하는 사회에 부응하고 고도의 산업 사회화하는 오늘날의 현장은 alteration(변화) 하는 사회에 적응하고, 진보하는 사회에 부응하기 위해서는 요람에서부터 무덤에까지 계속적인 교육의 necessity 이 생겼다. 평생교육의 concept(개념)은 60년대 후반 쿰즈, 랑그랑 등의 학자들에 의해 제창되어 UNESCO에 의해 전세계에 전파되어 세계 교육의 개혁을 위한 기본 concept(개념)이 되었고, 우리 나라에서는 헌법 제31조 5항에서 `국가는 평생교육을 진흥하여야 한다`고 규정함으로써 교육체제의 기본 이념으로 삼고 있으며 또한 21C를 대비하는 교육개혁의 골간을 이루고 있다. 平生敎育(평생교육)의 property(특성)과 필요성 Ⅰ. 서 론 과거의 교육은 지식의 전수, 지식인...
평생교육의 特性과 necessity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Download : 평생교육의_특성과_필요성fp.hwp( 86 )
평생교육의 특성과 필요성 Ⅰ. 서 론 과거의 교육은 지식의 전수, 지식인...
순서
설명





Ⅰ. 서 론
과거의 교육은 지식의 전수, 지식인으로의 소양을 위한 지능 교육을 교육기관과 가정에서 떠맡아 했었다. 이 글에서는 평생교육의 concept(개념)과 평생교육이 현대사회에서 필요한 이유에 대상으로하여 알아보도록 하겠다. 가정교육, 학교교육, 사회교육이 인격의 형성, 지식의 전수, 성인의 계속교육을 위하여 서로 밀접하게 연계되고, 통합된 형태로 조직화되어 전 생애에 걸친 교육을 발전하지 않으면 안 되게 되었다. 다시 말해 급격하게 변해가고 있는 현대사회의 여러 가지 문제를 능동적으로 해결하고, 발전을 계획하고, 이를 추진하기 위해서는 이 사회의 모든 교육역량을 총 동원할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