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행동 이론(理論)과 instance(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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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14 17:55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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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태도관련 이론 및 사례, , 1. 태도의 특성 , 2. 태도의 유용성 , 3. 태도의 구조 , 4. 태도의 기능 , 5. 태도의 형성 : 다속성 태도모델 , 5.1. 부각적 신념 , 5.2. 다속성태도모델 , 5.3. 다속성태도 모델의 활용 , 6. 태도와 행동 , , 6.1. 태도와 행동간의 관계 , 6.2. 피쉬바인의 확장모델 , 6.3. 바고지의 의도적 행동모델 , 6.4. 태도의 종단적 관찰 , 7. 광고태도 , .., .., 태도변화 이론 및 사례, 1. 인지구조 변화를 통한 태도변화, 2. 심리적 균형의 회복을 통한 태도변화, 3. 감정적 반응의 자극을 통한 태도변화, 광고 노출후 상표 태도 형성 , 광고 반복, 광고 길이 , 구전 커뮤니케이션, 구전 커뮤니케이션이 활성화되는 모티브(Motive), 의견선도자, 구전마케팅의 전략별 활용방법, 3. 맺음말 , FileSize : 156K , 소비자 행동 이론과 사례경영경제레포트 , 소비자행동이론과사례 소비자행동론 경영
설명
1. 태도관련 이론(理論) 및 instance(사례), , 1. 태도의 特性 , 2. 태도의 유용성 , 3. 태도의 구조 , 4. 태도의 기능 , 5. 태도의 형성 : 다속성 태도모델 , 5.1. 부각적 신념 , 5.2. 다속성태도모델 , 5.3. 다속성태도 모델의 활용 , 6. 태도와 행동 , , 6.1. 태도와 행동간의 관계 , 6.2. 피쉬바인의 확장모델 , 6.3. 바고지의 의도적 행동모델 , 6.4. 태도의 종단적 관찰 , 7. 광고태도 , .., .., 태도變化 이론(理論) 및 instance(사례), 1. 인지구조 變化를 통한 태도變化, 2. 심리적 균형의 회복을 통한 태도變化, 3. 감정적 반응의 자극을 통한 태도變化, 광고 노출후 상표 태도 형성 , 광고 반복, 광고 길이 , 구전 커뮤니케이션, 구전 커뮤니케이션이 활성화되는 모티브(Motive), 견해 선도자, 구전마케팅의 戰略별 활용방법, 3. 맺음말 , 파일크기 : 156K
1. 태도관련 theory(이론) 및 事例
1. 태도의 특성(特性)
2. 태도의 유용성
3. 태도의 구조
4. 태도의 기능
5. 태도의 형성 : 다속성 태도모델
5.1. 부각적 신념
5.2. 다속성태도모델
5.3. 다속성태도 모델의 활용
6. 태도와 행동
6.1. 태도와 행동간의 관계
6.2. 피쉬바인의 확장모델
6.3. 바고지의 의도적 행동모델
6.4. 태도의 종단적 觀察(관찰)
7. 광고태도
..
..
태도alteration(변화) theory(이론) 및 事例
1. 인지구조 alteration(변화) 를 통한 태도alteration(변화)
2. 심리적 균형의 회복을 통한 태도alteration(변화)
3. 감정적 reaction response의 자극을 통한 태도alteration(변화)
광고 노출후 상표 태도 형성
광고 반복
광고 길이
구전 커뮤니케이션
구전 커뮤니케이션이 활성화되는 모티브(Motive)
意見(의견)선도자
구전marketing 의 책략별 활용방법
3. 맺음말
일반적인 태도는 일반적인 행동유형과 관련을 맺고 있으며, 어떤 특정행동을 하지 않는다고 해서 태도-행동간의 관계가 없다고 conclusion 지을 수는 없음 ==> 태도가 실제 행동의 예측치로서 사용되기 위해서는 단순히 어떤 대상에 대한 일반적인 태도를 행동의 예측치로서 사용해서는 안되고 특정행동에 대한 태도를 측정(測定) 하여 태도-행동간의 관계를 검증해야 함 - 태도가 행동을 잘 예측할 수 없는 이유 ① 상황적 요인이 influence(영향)력을 행사함 ② 태도조사시점과 행동시점이 너무 떨어져 있음 ③ 태도-행동의 관계가 관여도가 높은 제품의 경우 더 강한 것으로 나타남 …(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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