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단사회사업-adolescent(청소년)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03 09:11본문
Download : 청소년복지론 REPORT.hwp
4. 모임의 장소
1.집단의 크기
3.희망증진
4.이타성 향상
2.집단과정을 촉진하기 위한 실천기술
5.종결단계의 특징
마무리
목 차
3.社會福祉士(사회복지사)의 역할
집단사회사업 실천방법을 통해 청소년을 개입하는 과정을 단계별 집단의 특성, 단계별 과업이나 고려해야 할 점, 사회복지사의 역할 등을 포함하여 단계별로 구체적으로 설명하였다. 3.개입단계의 특징
3.집단의 기간
2.집단과정을 촉진하기 위한 실천기술
2.집단의 特性(특성)
집단사회사업의 장단점
9.현실감각의 테스트 效果(효과)
4.개입단계에 필요한 실천기술
4.目標(목표)설정
4.목표설정
1.집단응집력 향상기술
설명
5.새로운 지식 및 정보습득
집단사회사업-adolescent(청소년)
2.집단의 특성(特性)
1.종결의 의미
집단의 구조
1.집단성원의 특징
1.집단성원의 특징
마무리
6.집단의 성장 및 소속감
3.희망증진
3.사회복지사의 역할
3.개입단계의 특징
2.사회복지사의 과업과 실천기술
5.소속감
1.집단성원의 특징
4.개입단계에 필요한 실천기술
4.이타성 향상
1.종결의 의미
1.집단응집력 향상기술
3.집단성원의 불안 및 저항을 다루는 기술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상호지지
Download : 청소년복지론 REPORT.hwp( 15 )
5.집단운영
6.집단의 성장 및 소속감
4.신뢰감
9.현실감각의 테스트 efficacy
4.신뢰감
1.오리엔테이션
5.종결단계의 특징
3.집단의 기간
2.집단의 特性(특성)
3.집단성원의 불안 및 저항을 다루는 기술
5.소속감
순서
3.변화를 이끌어 내기 위한 실천기술
1.집단성원의 특징
집단사회사업의 장단점
집단사회사업 실천방법을 통해 adolescent(청소년)을 개입하는 과정을 단계별 집단의 특성(特性),
3.alteration(변화) 를 이끌어 내기 위한 실천기술
1.집단의 크기
2.일반화
5.새로운 지식 및 정보습득
2.신뢰감 조성
8.재경험의 기회제공
2.社會福祉士(사회복지사)의 과업과 실천기술
사회복지사의 역할 등을 포함하여 단계별로 구체적으로 설명(explanation)하였다. 집단사회사업의 정의 집단의 구조 1.집단의 크기 2.모임의 빈도와 시간 3.집단의 기간 4. 모임의 장소 집단사회사업의 장단점 1.상호지지 2.일반화 3.희망증진 4.이타성 향상 5.새로운 지식 및 정보습득 6.집단의 성장 및 소속감 7.정화의 기능 8.재경험의 기회제공 9.현실감각의 테스트 효과 1.초기개입단계의 특징 1.집단성원의 특징 2.집단의 특성 3.사회복지사의 역할 4.신뢰감 5.소속감 2.집단초기단계에서 필요한 개입기술 1.오리엔테이션 2.신뢰감 조성 3.집단성원의 불안 및 저항을 다루는 기술 4.목표설정 5.집단운영 3.개입단계의 특징 1.집단성원의 특징 2.집단의 특성 3.사회복지사의 역할 4.개입단계에 필요한 실천기술 1.집단응집력 향상기술 2.집단과정을 촉진하기 위한 실천기술 3.변화를 이끌어 내기 위한 실천기술 5.종결단계의 특징 1.종결의 의미 2.사회복지사의 과업과 실천기술 마무리
실천기술
1.오리엔테이션
2.모임의 빈도와 시간





2.일반화
집단사회사업의 정의
2.집단초기단계에서 필요한 개입기술
단계별 과업이나 고려해야 할 점,
3.사회복지사의 역할
2.모임의 빈도와 시간
4. 모임의 장소
8.재경험의 기회제공
5.집단운영
2.집단의 특성(特性)
3.社會福祉士(사회복지사)의 역할
7.정화의 기능
2.집단초기단계에서 필요한 개입기술
1.상호지지
집단사회사업의 정의(定義)
7.정화의 기능
2.신뢰감 조성
1.초기개입단계의 특징
집단의 구조
1.초기개입단계의 특징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