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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학에의 희생제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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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4-06 22: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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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나중에 가서 그는 게르만화가 뿌리 뽑힌 어리석은 인간의 환상임을 알고 자신의 고질적인 죄책감에 또 하나의 동기를 제공한다. 이는 그 나이 30세가 되어서야 종결되었는데, 이것은 그의 친구들과의 만남을 통해 이루어진다. 사실 ‘동화’라는 말은 편의상 사용되었을 뿐이다. 옛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의 프라하는 다양한 인종・사회・언어가 마구 뒤섞인 도시로서, 公式 적으로는 오스트리아의 도시였지만 독일어가 지배층의 언어였고 대다수의 주민이 체코인이었다.프란츠카프카2



순서
카프카의 일대기에 마주향하여 설명함.





문학에의 희생제의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카프카의 일대기에 대해서 설명함.프란츠카프카2 , 문학에의 희생제의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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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문사회,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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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프카는 그의 민족과 재결합하는 데 긴 ‘동화’의 시기를 거쳐야 했다. 그렇다면 독일어를 쓰는 유대인이자 오스트리아 신민, 그리고 체코 도시의 거주자면서 게토어를 쓰지 않는다는 이유로 체코인들에게 적으로 간주되었던 카프카에게 ‘동화’가 가능했을까?
자신들이 뿌리를 내릴 수 있는 정상적인 사회에서 살 수 없었던, 독일어를 쓰는 프라하의 유대인들은 오로지 자신들밖에 본받을 대상이 없었고, 결국 자신들의 게르마니즘을 모범으로 삼지 않으면 안되었다. 이렇게 보면 카프카는 동화되었다기보다는 게르만화 되었다는 편이 옳다. 하지만 당시에는 그에게…(To be continued )

다. 즉 그가 타고나지 못한 것, 고향과 고국, 현재와 과거의 모든 것을 대신해 주는 것이 그의 언어였다. 활동적이고 부유한 상인들로 구성된 소수층의 유대인들은 여러 대치되는 세력들 사이에서 갈등을 겪어야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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