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적 관점에 서의 운명과 자유의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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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28 03:43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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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행위와 성격을 결정하는 당사자로서 우리 각자는 자신의 운명을 형성한다. 그러므로 자유 의지는 요인을 일으키는 힘을 나타내며, 운명은 결과에 말려드는 것을 말한다. 우리의 삶은 요인과 결과로 이루어져 있다 이를테면, 人生(인생)은 씨를 뿌리고 거둬들이는 것과 같다. 우리는 요인(자유 의지)을 선택하지만, 결과(운명)를 선택하거나 변경하거나 피할 수는 없다. 그리하여 모든 결과는 예정되어 있다고 말할 수 있지만, 예정하는 힘은 요인이지 어떤 독단적 의지의 명령이 아닐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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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독교적 관점에 서의 운명과 자유의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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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독교적 관점에 서의 운명과 자유의 지
기독교적 관점에서의 운명과 자유의지
1. 운명과 자유 의지
도덕적 인과 관계는 운명과 자유 의지, 개인의 책임과 숙명을 모두 필요로 한다. 그러나 그렇게 되도록 명령을 내린 자는 바로 우리 자신이다. 우리 자신의 행위로 우리 각자가 저지른 선한 일과 악한 일이 바로 그 명령이며, 이미 행한 선과 악으로부터 벗어날 수는 없다.
우리의 모든 행위는 그것의 결과에 의해 균형을 맞춰야 하는 요인이다.
우리 각자는 자신의 행위를 스스로 선택하며 따라서 자신의 성격을 스스로 만들어 간다. . 우리 각자는 일련의 인과 관계 속에 연루되어 있는 스스로를 발견한다. 요인의 법칙은 또한 결과의 법칙이어야 하고, 요인과 결과는 항상 대등해야 하기 때문일것이다 인과 관계의 연속은 물질계와 정신계 양쪽 모두에서 영원히 균형을 유지하고 있으며, 따라서 영원히 공정하고 영원히 완벽하다. 고정된 행동 방식인 성격은 자체 안에 그 행동들의 결과를 이미 포함하고 있다 이 결과들은 성격의 은밀하고 깊은 곳에 도덕적 씨앗으로 숨겨져 있으면서, 싹을 틔우고, 성장하고, 열매 맺을 시기를 기다린…(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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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우리는 자신의 행위를 수정하고 변경할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으며, 행위하는 순간마다 사실상 자신의 성격을 수정하고 있다
그리고 자신의 성격을 좋게 혹은 나쁘게 수정함으로써, 우리는 자신의 새로운 운명(우리의 행위와 성질에 따라 불행한 운명 또는 자애로운 운명)을 미리 결정하고 있다 성격은 운명 그 자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