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少年육성제도론 공통] 자신의 소속 지역대학의 시·도 내, 靑少年활동진흥법상 설치·운영 중인 靑少年수련시설 한 곳을 선정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09 07:37본문
Download : [청소년육성제도론 공통] 자신의 소속.hwp
좋은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 다양한 문헌과 자료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Download : [청소년육성제도론 공통] 자신의 소속.hwp( 65 )
다. ② 인적․물적 자원
1) 시설 설립·운영의 제도적 배경 및 구성요소
(2) 지역(지자체) youth사업에서 해당 시설의 기능에 대한 비평
1. youth육성정책의 concept(개념)
② youth운영위원회
(3) 방문 소감 및 총평
[靑少年육성제도론 공통] 자신의 소속 지역대학의 시·도 내, 靑少年활동진흥법상 설치·운영 중인 靑少年수련시설 한 곳을 선정하여 해당 시~
설명
2) 필요성
(4) 시설 자원
③ 목적
Ⅱ. 본론
① youth수련활동
① 조직체계
(1) 국가youth사업에서 해당 시설의 역할과 기능
① 비전
(3) 주요 프로그램
⑥ youth 방과 후 아카데미
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2) 시설 평가 및 방문 소감
4) 관련 법률
1. youth육성정책의 concept(개념)
(1) 해당 시설 설립 및 운영의 제도적 근거 : youth활동진흥법
(2) 시설의 비전, 미션, 목적
[방통대 靑少年교육과 3학년 靑少年육성제도론 공통] 자신의 소속 지역대학의 시·도 내, 「靑少年활동진흥법」상 설치·운영 중인 靑少年수련시설 한 곳을 선정하여 해당 시설의 인터넷(Internet) 홈페이지, SNS, 블로그 등을 방문하여 ‘靑少年수련시설 방문보고서’를 작성하시오.
순서
④ youth동아리
Ⅱ. 본론
⑤ 진로체험 및 상담
② 미션
1) 정의(定義)
Ⅰ. 서론
youth은 우리나라의 경우 youth기본법에서는 9세에서 24세까지를 youth보호법에서는 19세미만으로 규정하고 있다아 이러한 youth을 대상으로 시행하는 정책이 youth육성정책으로서 이 youth육성정책이란 “youth에 관한 정책” 또는 “youth을 위한 정책”으로, youth들이 그 본래의 역할과 사명을 다할 수 있도록 육성․지원하기 위한 재정운용의 기본방침과 youth활동의 지침을 국가가 제시한 것, 또는 모든 youth의 바람직한 상태를 목표로 하여 국가와 지방자치단체가 youth의 사회적 욕구를 충족시키고 youth문제를 해결하고자 법령과 시책을 통하여 밝힌 기본방침, youth관계제도가 기초하고 있는 youth에 관한 국가적 목표와 이를 실천하기 위한 행동지침으로 정의(定義)한다.
다양한 문헌과 資料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청소년육성제도론 공통] 자신의 소속-9436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9/%5B%EC%B2%AD%EC%86%8C%EB%85%84%EC%9C%A1%EC%84%B1%EC%A0%9C%EB%8F%84%EB%A1%A0%20%EA%B3%B5%ED%86%B5%5D%20%EC%9E%90%EC%8B%A0%EC%9D%98%20%EC%86%8C%EC%86%8D-9436_01_.jpg)
![[청소년육성제도론 공통] 자신의 소속-9436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9/%5B%EC%B2%AD%EC%86%8C%EB%85%84%EC%9C%A1%EC%84%B1%EC%A0%9C%EB%8F%84%EB%A1%A0%20%EA%B3%B5%ED%86%B5%5D%20%EC%9E%90%EC%8B%A0%EC%9D%98%20%EC%86%8C%EC%86%8D-9436_02_.jpg)
![[청소년육성제도론 공통] 자신의 소속-9436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9/%5B%EC%B2%AD%EC%86%8C%EB%85%84%EC%9C%A1%EC%84%B1%EC%A0%9C%EB%8F%84%EB%A1%A0%20%EA%B3%B5%ED%86%B5%5D%20%EC%9E%90%EC%8B%A0%EC%9D%98%20%EC%86%8C%EC%86%8D-9436_03_.jpg)
![[청소년육성제도론 공통] 자신의 소속-9436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9/%5B%EC%B2%AD%EC%86%8C%EB%85%84%EC%9C%A1%EC%84%B1%EC%A0%9C%EB%8F%84%EB%A1%A0%20%EA%B3%B5%ED%86%B5%5D%20%EC%9E%90%EC%8B%A0%EC%9D%98%20%EC%86%8C%EC%86%8D-9436_04_.jpg)
![[청소년육성제도론 공통] 자신의 소속-9436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9/%5B%EC%B2%AD%EC%86%8C%EB%85%84%EC%9C%A1%EC%84%B1%EC%A0%9C%EB%8F%84%EB%A1%A0%20%EA%B3%B5%ED%86%B5%5D%20%EC%9E%90%EC%8B%A0%EC%9D%98%20%EC%86%8C%EC%86%8D-9436_05_.jpg)
<출처>
③ youth文化(culture) 예술
2. youth 시설 방문 : 평송 youth 文化(culture) 센터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정의(定義)
3) 목적
<목 차>
청소년활동진흥법, 청소년수련시설, 방문보고서, 시설 비전, 시설 프로그램, 시설 자원, 시설 평가, 청소년육성제도론, 청소년교육과, 방통대
좋은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
Ⅲ. conclusion(결론)
[방통대 청소년교육과 3학년 청소년육성제도론 공통] 자신의 소속 지역대학의 시·도 내, 「청소년활동진흥법」상 설치·운영 중인 청소년수련시설 한 곳을 선정하여 해당 시설의 인터넷 홈페이지, SNS, 블로그 등을 방문하여 ‘청소년수련시설 방문보고서’를 작성하시오. 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