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상황이론] 상황적 접근의 배경과 상황적합이론 및 성숙도 이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20 17:32본문
Download : [리더십 상황이론] 상황적 접근의 배경과 상황적합이론 및 성숙도 이론.hwp
Download : [리더십 상황이론] 상황적 접근의 배경과 상황적합이론 및 성숙도 이론.hwp( 94 )
순서
[리더십 상황theory(이론)] 상황적 접근의 배경과 상황적합theory(이론) 및 성숙도 theory(이론)
목차
Ⅰ. 상황적 접근의 배경
Ⅱ. Fiedler의 상황적합theory(이론)
1. 리더십 유형
2. 상황변수
3. 상황적합theory(이론)의 特性(특성)
1) 상황적합theory(이론)의 강점
2) 상황적합theory(이론)의 비판점
Ⅲ. Hersey와 Blenchard의 성숙도 theory(이론)(SLII 모형)
1. 리더십 유형
2. 상황변수(부하 발달수준, 부하 성숙도)
3. 성숙도 theory(이론)의 特性(특성)
1) 성숙도theory(이론)의 강점
2) 성숙도theory(이론)의 비판점
Ⅳ. conclusion
* 출처
1. 상황적 접근의 배경
리더십 特性(특성)theory(이론)이나 행동theory(이론)들의 공통적 해결해야할문제는 조직의 결과 성을 높이는 데 적
합한 이상적인 리더십 유형이나 형태를 발견하려는 것이었다. 그러나 이러한 연구
들 중 어느 것도 모든 상황에서 결과 적인 보편적 리더십 유형을 발견하지 못했다. 리더십 상황연구는 리더에게 초점을 …(skip)
[리더십 상황이론] 상황적 접근의 배경과 상황적합이론 및 성숙도 이론
설명
[리더십 상황이론] 상황적 접근의 배경과 상황적합이론 및 성숙도 이론 , [리더십 상황이론] 상황적 접근의 배경과 상황적합이론 및 성숙도 이론인문사회레포트 , 리더십 상황이론 상황적 접근 배경과 상황적합이론 성숙도 이론
![[리더십%20상황이론]%20상황적%20접근의%20배경과%20상황적합이론%20및%20성숙도%20이론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6%AC%EB%8D%94%EC%8B%AD%20%EC%83%81%ED%99%A9%EC%9D%B4%EB%A1%A0%5D%20%EC%83%81%ED%99%A9%EC%A0%81%20%EC%A0%91%EA%B7%BC%EC%9D%98%20%EB%B0%B0%EA%B2%BD%EA%B3%BC%20%EC%83%81%ED%99%A9%EC%A0%81%ED%95%A9%EC%9D%B4%EB%A1%A0%20%EB%B0%8F%20%EC%84%B1%EC%88%99%EB%8F%84%20%EC%9D%B4%EB%A1%A0_hwp_01.gif)
![[리더십%20상황이론]%20상황적%20접근의%20배경과%20상황적합이론%20및%20성숙도%20이론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6%AC%EB%8D%94%EC%8B%AD%20%EC%83%81%ED%99%A9%EC%9D%B4%EB%A1%A0%5D%20%EC%83%81%ED%99%A9%EC%A0%81%20%EC%A0%91%EA%B7%BC%EC%9D%98%20%EB%B0%B0%EA%B2%BD%EA%B3%BC%20%EC%83%81%ED%99%A9%EC%A0%81%ED%95%A9%EC%9D%B4%EB%A1%A0%20%EB%B0%8F%20%EC%84%B1%EC%88%99%EB%8F%84%20%EC%9D%B4%EB%A1%A0_hwp_02.gif)
![[리더십%20상황이론]%20상황적%20접근의%20배경과%20상황적합이론%20및%20성숙도%20이론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6%AC%EB%8D%94%EC%8B%AD%20%EC%83%81%ED%99%A9%EC%9D%B4%EB%A1%A0%5D%20%EC%83%81%ED%99%A9%EC%A0%81%20%EC%A0%91%EA%B7%BC%EC%9D%98%20%EB%B0%B0%EA%B2%BD%EA%B3%BC%20%EC%83%81%ED%99%A9%EC%A0%81%ED%95%A9%EC%9D%B4%EB%A1%A0%20%EB%B0%8F%20%EC%84%B1%EC%88%99%EB%8F%84%20%EC%9D%B4%EB%A1%A0_hwp_03.gif)
![[리더십%20상황이론]%20상황적%20접근의%20배경과%20상황적합이론%20및%20성숙도%20이론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6%AC%EB%8D%94%EC%8B%AD%20%EC%83%81%ED%99%A9%EC%9D%B4%EB%A1%A0%5D%20%EC%83%81%ED%99%A9%EC%A0%81%20%EC%A0%91%EA%B7%BC%EC%9D%98%20%EB%B0%B0%EA%B2%BD%EA%B3%BC%20%EC%83%81%ED%99%A9%EC%A0%81%ED%95%A9%EC%9D%B4%EB%A1%A0%20%EB%B0%8F%20%EC%84%B1%EC%88%99%EB%8F%84%20%EC%9D%B4%EB%A1%A0_hwp_04.gif)
![[리더십%20상황이론]%20상황적%20접근의%20배경과%20상황적합이론%20및%20성숙도%20이론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6%AC%EB%8D%94%EC%8B%AD%20%EC%83%81%ED%99%A9%EC%9D%B4%EB%A1%A0%5D%20%EC%83%81%ED%99%A9%EC%A0%81%20%EC%A0%91%EA%B7%BC%EC%9D%98%20%EB%B0%B0%EA%B2%BD%EA%B3%BC%20%EC%83%81%ED%99%A9%EC%A0%81%ED%95%A9%EC%9D%B4%EB%A1%A0%20%EB%B0%8F%20%EC%84%B1%EC%88%99%EB%8F%84%20%EC%9D%B4%EB%A1%A0_hwp_05.gif)
![[리더십%20상황이론]%20상황적%20접근의%20배경과%20상황적합이론%20및%20성숙도%20이론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6%AC%EB%8D%94%EC%8B%AD%20%EC%83%81%ED%99%A9%EC%9D%B4%EB%A1%A0%5D%20%EC%83%81%ED%99%A9%EC%A0%81%20%EC%A0%91%EA%B7%BC%EC%9D%98%20%EB%B0%B0%EA%B2%BD%EA%B3%BC%20%EC%83%81%ED%99%A9%EC%A0%81%ED%95%A9%EC%9D%B4%EB%A1%A0%20%EB%B0%8F%20%EC%84%B1%EC%88%99%EB%8F%84%20%EC%9D%B4%EB%A1%A0_hwp_06.gif)
[리더십 상황이론] 상황적 접근의 배경과 상황적합이론 및 성숙도 이론
레포트/인문사회
리더십,상황이론,상황적,접근,배경과,상황적합이론,성숙도,이론,인문사회,레포트
다.
特性(특성)연구에서 결정적인 리더십 特性(특성)을 찾아내지 못한 것처럼 리더십 행동연구에서
도 리더십 결과 성과 일...
[리더십 상황theory(이론)] 상황적 접근의 배경과 상황적합theory(이론) 및 성숙도 theory(이론)
목차
Ⅰ. 상황적 접근의 배경
Ⅱ. Fiedler의 상황적합theory(이론)
1. 리더십 유형
2. 상황변수
3. 상황적합theory(이론)의 特性(특성)
1) 상황적합theory(이론)의 강점
2) 상황적합theory(이론)의 비판점
Ⅲ. Hersey와 Blenchard의 성숙도 theory(이론)(SLII 모형)
1. 리더십 유형
2. 상황변수(부하 발달수준, 부하 성숙도)
3. 성숙도 theory(이론)의 特性(특성)
1) 성숙도theory(이론)의 강점
2) 성숙도theory(이론)의 비판점
Ⅳ. conclusion
* 출처
1. 상황적 접근의 배경
리더십 特性(특성)theory(이론)이나 행동theory(이론)들의 공통적 해결해야할문제는 조직의 결과 성을 높이는 데 적
합한 이상적인 리더십 유형이나 형태를 발견하려는 것이었다.
어떤 상황에서도 결과 적인 리더십 유형을 찾는 것을 포기하고 리더십의 결과 성과
유효성을 상황과 연계시키고자 등장한 것이 리더십 상황theory(이론)(situation or Conti-
gency theory)이다. 리더십 상황theory(이론)이란 리더가 구성원에게 주는 effect력이나 결과 는 상장에 따라 상이하다는 槪念0)1 기초한다2)즉 어떤 상황에서는 리더의 特性(특성)이나 행동 유형이 구성원의 성과나 만족에 effect을 주지딴 다른 상황에서는 effect을 주지 않는 것을 의미하며, 서로 다른 개인이나 집단은 서로 다른 리더십 유형을 선호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상황theory(이론)에서의 주요 관심사는 지시형과 위임형 중에서 어느 한 유형이 더욱 효
과적이냐 하는 점이 아니라, 지시형은 어떤 상황에서 더욱 적합한가를 도출해 내는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연구
들 중 어느 것도 모든 상황에서 결과 적인 보편적 리더십 유형을 발견하지 못했다.
特性(특성)연구에서 결정적인 리더십 特性(특성)을 찾아내지 못한 것처럼 리더십 행동연구에서
도 리더십 결과 성과 일관되게 관련성을 가지고 있는 보편적 리더십 행동 유형을 도
출해 내는 데 실패했으며, 어떻게 상황이 리더의 행동에 effect을 주느냐는 점을 간과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