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와 롯데마트의 유통책략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2 16:09본문
Download : 이마트와 롯데마트의 유통전략.hwp
최저가 전략(strategy)은 할인점의 최대 무기다.
이 같은 자신감은 지난 연말 이마트가 들고 나온 ‘최저가격 신고보상제’에서 극명해진다. 황경규 이마트 대표는 “보상은고객이 사고 안 사고와 상관없다”면서 “가격논쟁에 종지부를 찍고싶다”고 강조한다.
설명
다. 시장 점유율 35% 위력을 행동으로 보여준…(skip)
이마트와롯데마트






,경영경제,레포트
이마트와 롯데마트의 경영정책,유통전략,마케팅전략 등을 비교분석하고 참고로 국내 유통시장 트랜드를 함께 적은 글입니다. 이마트 가격이 동업계보다 비쌀 때 신고만으로 5000원씩 보상해준다는 내용이다. 결국 가격 경쟁력에서 앞설 수밖에 없다는 얘기다.
순서
이마트와 롯데마트의 유통책략
Ⅰ 이마트
1> 이마트의 동향
1. 이마트의 등장 배경-------------------------------------------------4
2> 이마트의 경영정책
1. 이마트 경영전략(strategy)---------------------------------------------------5
3> 이마트의 marketing 전략(strategy)
1. 이마트의 SWOT----------------------------------------------------6
2. 이마트의 STP分析(분석)--------------------------------------------------7
3. 이마트의 여러 가지 전략(strategy)전술-----------------------------------------8
4> 이마트의 기업 environment(환경) 分析(분석)
1. 기업내부의 environment(환경) 分析(분석)------------------------------------------------9
2. 기업외부의 environment(환경) 分析(분석)------------------------------------------------9
5> 이마트의 유통전략(strategy)
1. E-Today 시스템의 종류---------------------------------------------10
2. E-Today 시스템의 도입효율-----------------------------------------11
3. 유통단계의 축소 및 최첨단 물류센터 설치------------------------------11
4. 유통경로의 단순화(EAN-14개발)--------------------------------------11
Ⅱ 롯데마트
1> 롯데마트의 동향
1. 롯데마트는(과거 Magnet)?--------------------------------------13
2> 롯데마트의 경영전략(strategy)
1. 백화점시장과 할인점 시장의 명확한 구분 및 자기 잠식 방지------------15
2. 그룹 내 시너지 극대화화 그룹의 전략(strategy)적 연계 강화--------------------15
3. 충분한 시장 규모와 경쟁력 우위 확보-----------------------------16
3> 롯데마트의 marketing 전략(strategy)
1. 롯데마트의 SWOT分析(분석)-----------------------------------------17
2. 롯데마트의 4P전략(strategy)-------------------------------------------18
3. 롯데마트의 시장포지셔닝---------------------------------------19
4. 롯데마트의 여러 가지 전략(strategy)전술---------------------------------------21
4> 롯데마트의 유통전략(strategy)
1. 물류시스템-------------------------------------------------23
2. 물류절차---------------------------------------------------23
3. 물류혁신 - 직판원가절감---------------------------------------25
Ⅲ 국내 유통시장 트랜드
1> 최근 유통 environment(환경) 변화 추이
1. 기업형 유통 확대---------------------------------------------26
2. 업체별 점유비율 변화------------------------------------------26
3. 대형업체의 과점화와 경쟁가속화----------------------------------28
4. 무점포소매업의 확장 가속화-------------------------------------28
2> 유통산업 展望(전망) 과 여건
1. 유통environment(환경) 변회 展望(전망) --------------------------------------------29
2. 업체별 유통산업 展望(전망) 과 여건-------------------------------------29
3. 국내 할인점 동향--------------------------------------------31
Ⅳconclusion(결론)
Ⅴ참고
1>유통업체 브랜드(Private Brand)란?
1.이마트의 PB-----------------------------------------------------36
2> 이마트의 1위 비결
1. 요지 선점--------------------------------------------------------37
2. 최저가 전략(strategy)------------------------------------------------------38
3. 1일 2회 배송 시스템------------------------------------------------38
4. 신선제품 당일판매--------------------------------------------------38
5. PB상품 경쟁력----------------------------------------------------39
3> 롯데마트 부평점 지정장과의 인터뷰 기사
1. 롯데마트 부평점의 출점 배경?-----------------------------------------39
2. 부평점의 특징과 다른 점포와 discrimination화 전략(strategy)에 대해...-------------------------39
3. 대고객 서비스에 대해...----------------------------------------------39
4. 경영전략(strategy)에 대해...--------------------------------------------------39
2. 최저가 전략(strategy)
할인점은 말 그대로 ‘가격’으로 먹고산다. 점포 숫자 우세는 바잉파워(구매력)로 직결된다 전국 50개 점포를 통한 대량 구매는 판매가를 낮출 수 있는 核心 요소다.이마트와롯데마트 , 이마트와 롯데마트의 유통전략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이마트와 롯데마트의 유통전략.hwp( 52 )
이마트와 롯데마트의 경영정책,유통책략,마케팅책략 등을 비교analysis하고 참고로 국내 유통시장 트랜드를 함께 적은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