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이용現況 및 고객만족과 재구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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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장 서 론
제1절 연구의 목적
제2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
제2장 누리망 전자상거래 서비스품질에 관한 일반적 연구
제1절 서비스의 품질에 관한 理論적 연구
1. 서비스의 理論적인 연구
1) 서비스의 개요
(1) 서비스의 정의(定義)
(2) 서비스의 특징
2) 서비스 품질의 정의(定義)와 特性(특성)
제2절 고객만족(Consumer Satisfaction)에 관한 理論적 연구
1. 고객만족의 정의(定義)
2. 구전效果
3. 재구매의도
4. 서비스품질/고객만족/구매의도의 관련성
5. 고객만족과 재구매의도의 관련성
제3절 누리망 전자상거래의 일반적 연구
1. 누리망 의 特性(특성)
2. 누리망 이용실태
3. 전자상거래의 槪念
4. 전자상거래의 일반적 유형
5. 누리망 을 이용한 전자상거래의 당위성
6. 누리망 전자상거래와 전통적인 상거래와의 비교
7. 누리망 전자상거래의 서비스품질 측정(measurement)의(定義) 당위성
제3장 연구모형과 조사설계
제1절 실증적 연구설계
1. 연구의 모형
2. 변수의 조작적 정의(定義)
(1) 서비스품질
(2) 고객만족
(3) 재구매의도
제4장 실증分析
제1절 표본의 特性(특성)과 신뢰성 分析
1. 표본의 特性(특성)
2. 측정(measurement)변수의 신뢰성과 타당성 分析
제2절 실증分析 결과의 요점
제5장 결론
1. 연구의 요약
2. 연구의 시사점.
(1) 경영자들의 경영마인드 강화
(2) 소비자 관리 강화
(3) 전략(strategy)적 상품 판매
(4) 결제수단과 경로改善
(5) 배송문제 改善
3. 연구의 한계점
reference
제2장 누리망 전자상거래 서비스품질에 관한 일반적 연구
제1절 서비스의 품질에 관한 理論적 연구
1. 서비스의 理論적인 연구
1) 서비스의 개요
(1) 서비스의 정의(定義)
일반적으로 서비스라고 불리는 포괄적 의미의 용어에는 상호 이질적인 다양한 유형의 서비스가 내포되어 있고, 사회의 발전과 더불어 새로운 서비스가 계속 발전되고 있기 때문에 서비스에 대한 획일적인 정의(定義)를 내리는 것은 용이하지 않다.
AMA(1960)의 정의(定義)에 의하면 서비스란 판매행위에 증속되며 독립적이 아니라는 암시를 하고 있다 서비스란 판매에 수반된 행동, 효용, 만족을 말함으로써 서비스가 무형적이라는 특징을 나타내고 있다 대부분의 학자들이 서비스가 무형적이라는 점에 마주향하여 는 찬성을 하고 있지만, 이 무형성외의 특징에 마주향하여 는 유형제품의 정의(定義)와 매우 유사함을 알 수 있다 서비스란 종속적일 수도 있고 독립적일 수도 있다는 소위 말하는 양면성을 보이고 있다 AMA(1960)의 정의(定義)가 종속적임을 암시하는 반면 다른 정의(定義)는 독립적임을 강조하고 있다 또한 경제학자들은 서비스의 경제활동을 고려하는 반면 marketing 학자들은 소비자 측의 입장을 반영하고 있다 서비스란 종속적이거나 독립적이며, 무형적이고 경제활동의 일부라는 점이다. 따라서 서비스의 본질을 파악하기 위하…(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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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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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상거래 이용現況 및 고객만족과 재구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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