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외식 사업에 대한 마케팅 戰略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7 14:05본문
Download : 신규 외식 사업에 대한 마케팅 전략.hwp
신규외식사업 , 신규 외식 사업에 대한 마케팅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신규외식사업
신규 외식 사업에 대한 마케팅 戰略
새로운 외식 산업의 하나로써, 패스트푸드의 신속성과 일반 건강식이 지니는 장점들을 고루 갖춘 ‘샐러드’ 라는 음식을 아이템으로 한 ‘Salad Bar`를 새롭게 시장에 내놓을 경우를 가정하고 이와 관련한 마케팅 戰略을 수립하는 과정을 기술하였다. 이러한 추세로 인해서 새롭게 건강을 중시하는 ‘Well-Being 族’ 이라는 새로운 고객 층을 만들어 내었고 Fastfood 에 반대되는 槪念으로 천천히 즐기면서 먹을 수 있는 ‘Slowfood` 등의 槪念이 나타나고 있다
즉 현대 사회의 이러한 소비자들은 자신의 건강이나 행복, 자기 만족 등을 위해 사용하는 비용에 마주향하여 는 아낌이 없는 모습을 보이며 자기 계발과 행복 추구에 많은 노력을 들이고 있다고 볼 수 있다 또한 이러한 모습들은 비단 식음료 혹은 외식 시장에서만 일어나는 일이 아닌 전반적 추세이며 주 5 일제가 시행된 이후 이러한 현상이 더욱 가속화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2. 샐러드 바와 관련한 marketing strategy
…(생략(省略))
새로운 외식 산업의 하나로써, 패스트푸드의 신속성과 일반 건강식이 지니는 장점들을 고루 갖춘 ‘샐러드’ 라는 음식을 아이템으로 한 ‘Salad Bar`를 새롭게 시장에 내놓을 경우를 가정하고 이와 관련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과정을 기술하였다.
순서






Download : 신규 외식 사업에 대한 마케팅 전략.hwp( 65 )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다.
제 1 장 서론
1절 논문 주제 선정 목적
2절 논문의 구성
제 2 장 理論적 배경
1 절 외식 산업
1. 외식의 槪念 5
2. 외식산업의 정의(定義)
3. 외식산업의 내역
2 절 패스트푸드 산업
1. 패스트푸드 산업의 槪念
2. 패스트푸드 산업과 샐러드 판매 사업과의 관련
3. 패스트푸드 산업의 내역
제 3 장 본론
1 절 샐러드 바 판매점에 대한 기본 정보
1. environment(환경) analysis(분석) (3C Analysis)
2. 샐러드 바와 관련한 marketing strategy
1) STP
2) Mission
3) 7P Mix
제 4 장 結論
<참고 서적>
<참고 논문>
<참고 Web Site>
·Customer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것이므로 새로운 고객 층을 찾는 것 또한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삶의 질이 높아지고 그와 더불어 상품에 대한 요구 수준이 점차 높아지고 있으며 특히 외식업과 관련해서는 식품의 신선도, 맛, 재료의 질 등을 중요시하는 고객들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