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재물성제어실습 각종 강의 온도에 따른 칭경도 變化j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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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6-18 01:28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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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엔 냉각속도에 따른 퀜칭경도비교인데 냉각속도라 하면 공랭, 수냉, 유냉, 로냉이 있는데 이번시험의 리포트에서는 로냉을 제외한 공랭, 수냉, 유냉만 하였다. (시험에서 로냉까지 하였으나 이번리포트에서는 로냉을 제외하였다. ^^ 소재물성제어실습각종강의온도에따른 칭경도변화jo , 소재물성제어실습 각종 강의 온도에 따른 칭경도 변화jo공학기술레포트 ,
레포트/공학기술
소재물성제어실습 각종 강의 온도에 따른 칭경도 變化jo
위 reference(자료) 요약정리(arrangement) 잘되어 있으니
다.
3) 재료를 장입한다. ^^
소재물성제어실습각종강의온도에따른 칭경도變化jo
설명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소재물성제어실습 각종 강의 온도에 따른 퀜칭경도 變化(변화)
1. 서론
2. 실험방법
1) STC3, STS3, STD11를 연마지(Sendpape)
2) 전기로를 설정한다.
5) 재료를 꺼내어 급랭을 실시한다.) 밑의 그림은 이번시험에 쓰일 강의 화학成分을 나타낸 표이다.
7) 재료시험을 실시하고 결과를 分析(분석)한다.
4) 냉각액을 준비한다. 물론 사용하는 용도에 따라서 다르지만 건축, 기자제, 구조물 이외의 수많은 용도로 쓰이며, 특히나 공구제품, 건축제품의 경우 보다더 튼튼하고 내성이 있는 그러한 물리적 성질이 요구되는 강이 필요하다. 이렇듯 퀜칭을 통해 마르텐사이트와 같이 조직變化(변화)를 시킬 수 있는데 이를 통하여 원하는 성질의 강의 조직을 만들어 사용할 수 있다 위의 …(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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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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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6) 결함유무를 확인한다.
3. 실험결과
4. 고찰
-출처-
1. 서론
시험에 쓰일 강종은 STC3, STS3, STD11 이렇게 3개이다.
퀜칭의 목적은 강의 조직을 마르텐사이트 조직으로 變化(변화)시키는데 있다 강의 사용하는 特性상 대부분 단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