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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인복지시설과 서비스의 질] 장애인복지시설의 서비스와 질 concept(개념)과 향상 方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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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7-11 12: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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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서비스의 characteristic(특성)

서비스에 대한…(skip)
[장애인복지시설과 서비스의 질] 장애인복지시설의 서비스와 질 concept(개념)과 향상 方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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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인복지시설과 서비스의 질] 장애인복지시설의 서비스와 질 관념과 향상 plan

목차

Ⅰ. 서비스의 관념과 characteristic(특성)

1. 서비스의 관념
2. 서비스의 characteristic(특성)

Ⅱ. 서비스 질의 차원

Ⅲ. 장애인복지시설의 서비스 기준

1. 인권
2. 環境(환경)
3. 운영
4. 지history(역사) 회와의 관계
5. 인력
6. 서비스

Ⅳ. 장애인복지시설의 서비스 질 향상plan

* bibliography
1. 서비스의 관념과 characteristic(특성)

1)서비스의 관념

장애인복지시설을 포함하는 모든 사회복지시설은 경영학적 분류기준에서 볼
때 하나의 서비스기관으로 볼 수 있따 즉, 장애인복지시설은 장애인이라는 고객
을 대상으로 무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조직이다. 특히?대인서비스 영역에서의 서비스
의 질에 대한 관심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으며, 이는 다음의 다섯 가지 原因에
기인한다고 볼 수 있다(Dickens, 1994).
첫째, 대부분의 공적 서비스에서는 계정이 감축되고, 공적인 감독의 압력이 증
가함에 따라 자연스럽게 품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게 되었다.
이러한 서비스는 클라이언트와의 상호작용...


[장애인복지시설과 서비스의 질] 장애인복지시설의 서비스와 질 관념과 향상 plan



목차

Ⅰ. 서비스의 관념과 characteristic(특성)

1. 서비스의 관념
2. 서비스의 characteristic(특성)

Ⅱ. 서비스 질의 차원

Ⅲ. 장애인복지시설의 서비스 기준

1. 인권
2. 環境(환경)
3. 운영
4. 지history(역사) 회와의 관계
5. 인력
6. 서비스

Ⅳ. 장애인복지시설의 서비스 질 향상plan

* bibliography
1. 서비스의 관념과 characteristic(특성)

1)서비스의 관념

장애인복지시설을 포함하는 모든 사회복지시설은 경영학적 분류기준에서 볼
때 하나의 서비스기관으로 볼 수 있따 즉, 장애인복지시설은 장애인이라는 고객
을 대상으로 무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조직이다.
둘째, 서비스 제공에 대한 소비자의 effect력이 증가함에 따라 소비자 만족을
강조하게 되었고, 이는 서비스의 질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켰다. 그러나
서비스는 조직의 성과와 서비스 대상자의 만족에 적지 않은 effect을 미치는 중요
한 관념이다.
이러한 서비스는 클라이언트와의 상호작용 과정을 중심으로 서비스에 대한 태
도, 즉 소비자 보호에 초점을 두어야 한다. 따라서 서비스란 일반적으로
눈으로 보고 만질 수 있는 유형의 물리적인 제품과는 대비되는 관념이다.
넷째, 대인서비스 분야에서 점차적으로 전문가의 능력과 정당성이 강조됨에
따라 전문가로서의 정체성을 요구하게 되었으며, 이는 대인서비스 분야에서 전문
가적 품질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켰다. 따라서 서비스란 일반적으로
눈으로 보고 만질 수 있는 유형의 물리적인 제품과는 대비되는 관념이다.
셋째, 품질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품질의 우수성에 대한 사회
적 관심이 증가하게 되었다. 그러나
서비스는 조직의 성과와 서비스 대상자의 만족에 적지 않은 effect을 미치는 중요
한 관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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