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國소비자分析(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9-24 08:14본문
Download : 중국소비자분석(2).doc
70년대 후반 이후에 출생한 이들은 文化(문화)대혁명과 같은 비극적인 history(역사) 를 겪지 않았으며, 개혁 개방의 단 과실만을 맛보며 성장해왔기 때문에 소비 성향이나 라이프스타일 등이 기존 세대보다 훨씬 선진화되어 있는 것이 사실이다.
Download : 중국소비자분석(2).doc( 69 )
순서
中國소비자分析(분석)
_doc_01.gif)
_doc_02.gif)
_doc_03.gif)
_doc_04.gif)
_doc_05.gif)
_doc_06.gif)
中國소비자分析(분석)
중국소비자분석 , 중국소비자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중국소비자
중국소비자,경영경제,레포트
설명
China 소비자 analysis(분석)
1. 고급 이미지에 포지셔닝: 고가정책 채택과 선진 서비스 제공이 필수
- 미디어 발달로 China 소비자들은 전세계 유명 브랜드들을 간접적으로 경험하고 있고, 선진제품 및 브랜드에 관한 지식이 상당한 수준
- 고급, 차별적, 이국적인 이미지를 줄 수 있어야 성공
- 고가 정책과 고급스런 매장의 확보는 기본
- 외국 상품의 이미지에 맞게 꾸며진 매장이 방문객에게는 신분상승의 기분을 느끼게 하고, 다른 고객에게는 선망의 대상으로 각인됨
- China 맥도날드는 tarket 소비집단을 analysis(분석) , 깨끗한 실내공간, 친절한 서비스 그리고 이국적인 이미지로 지역 음식점들과 차별화
2. China인의 식생활 습관은 우리와는 좀 달라 국을 맨 나중에 먹는데 이때 다시다를 넣어 끊이거나 각종 볶음요리에 첨가한다고 한다
3. 파파스의 target 신세대층
현재 China 소비의 주류는 18~35세의 청장년층으로 볼 수 있따 하지만 주목해야 할 것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지금의 신세대층이 점차 소비의 주류로 부상하고 있다는 점이다. 여기에 더해서 76년부터 시행된 government 의 산아제한 정책으로 인해 형제가 없이 귀하게만 자란 ‘소황제(小皇帝)’의 기질은 기성 세대의 근면 검소함과 대비되는 속성 으로 볼 수 있따
몇 년전 조사에 의하면 북경의 일반 가정에서는 가구 지출의 약 66%가 자녀에게 집중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현재까지도 도시 가구 지출의 50~70%가 이 ‘소황제’를 위한 소비에 쓰여지고 있따 이러한 현상은 신세대층의 소비 행태에 그대로 반영되고 있따 최근 개봉된 영화인 ‘북경 자전거’에서는 한 adolescent(청소년)이 자신이 원하는 고급 자전거를 구입하기 위해 아무 죄…(생략(省略))
레포트/경영경제
다. 이들 신세대층은 기성 세대와는 판이하게 다른 성장 배경 속에서 자라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