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조직] 팀조직의 활성화 方案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5-21 08:58본문
Download : 팀조직.hwp
Download : 팀조직.hwp( 97 )
Ⅱ. 본 론
다.
Ⅱ.본 론




설명
팀조직의 활성화 방안
TEAM조직의 필요성 제기
5. TEAM조직의 활성화 plan
팀조직의 활성화 方案
[경영조직] 팀조직의 활성화 方案
Ⅰ. 서 론
`TEAM`이란, 단어는 미국에서 처음 기원한 것이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순서
예측하기 어려운 21세기 기업의 경영환경은 기업을 변화시키고 있으며 기업의 변화 및 기술진보는 기업의 조직 패러다임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따 민간기업은 물론이고 공기업과 政府(정부)조직이 조직계층 축소를 통해 기존의 피라미드조직을 분권적 조직으로 바꾸는 조직개혁을 추진하고 있는 중이다. 두 사람 이상이 모여 공동目標(목표)를 가진 사 람들이 시너지efficacy를 얻기 위하여 만든 조직을 의미한다. 이러한 필요성으로 모든 기업들이 팀 조직을 열풍처럼 도입∙시행하고 있는 것이다.
팀 조직에 대해 Mohrman, Cohen & Mohrman(1995)은 “종래의 기능중심, 계층별 조직구조 내에서 일과 사람이 획일적으로 정해지는 부, Task 의 모순에서 탈피하여 능력과 적성에 따라 탄력 적으로 인재를 팀에 소속시키면서 팀장을 중심으로 각자가 동율의 책임하에 구별된 일을 상호 유기적인 관계를 유지하도록 하는 것”이라고 정의(定義)하였다. 팀 조직의 관념을 명확히 하고 팀제의 도입, 과단위조직과의 비교, 장점(長點), 활성화plan등 팀 조직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알아보자.
Ⅰ. 서 론
1. TEAM조직의 관념
Ⅲ.결 론
Cohen & Ledford(1994)은 팀이란 “구성원들의 과업이 독립적이며, 결과에 대해 책임을 공 유하며 하나 또는 그 이상의 사회적 시스템에 포함된 사회적 실체로서 자기 자신 또는 타 인에 의해 인식되어지고, 조직간의 경계를 넘어 구성원들을 관리하는 개인들의 집합”이라고 정의(定義)하였고, Larson et al.(1989)은 팀은 “특수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구성원의 작업에 상호 작용하고 조정하는 두 명 또는 그 이상의 사람들로 이루어지는 단위”라고 정의(定義)하였다.
3. 과단위조직의 폐지와 TEAM조직의 도입
1. TEAM조직의 관념
조직환경이 급변하고 정보통신의 발달로 인해 과거와 같이 피라미드 조직으로는 급변하는 환경과 기술의 변화에 신속히 대처∙적응하지 못하며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없게 되었다.
4. TEAM조직의 장점(長點)
2. 과단위조직과 TEAM조직의 특징비교
팀조직,경영조직,team,TEAM
TEAM조직에 대한 고찰
따라서 앞으로의 조직은 신속하게 환경변화에 적응하고 고객을 중시하고 수평적으로 연결된 조직을 필요로 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