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해외 벤처 기업의 성공事例(사례) 인텔(int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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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0-26 03:07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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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소비자들의 구매성향이 PC를 구성하는 부품을 직접 고르는 상황으로 變化(변화)하게 됨에 따라 브랜딩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많은 사람들이 “PC의 核心은 CPU이고 그것은 인텔이 만든다”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부품을 만드는 회사가 어떻게 오늘날 세계 100대 브랜드에서 5위를 차지하는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가지게 됐을까 브랜드 마케팅 전략(戰略) 과 경영가치에서 그 해답을 찾아볼 수 있다. 이에 경쟁업체들도 모두 286·386·486이라는 숫자를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인텔은 이들과의 차별화와 명확한 브랜드 정체성(Identity)을 구축해야 했다.
⑤ 인텔 인사이드 브랜드가 주는 프리미엄„. 인텔의 경영가치
1968년 설립된 인텔은 컴퓨터 내부에 장착되는 CPU를 생산하는 회사다.
④ 일하기 좋은 직장(great place to work)
③ 파격적인 광고비 지원을 통한 공동 호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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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브랜드 마케팅 전략(戰略)
인텔은 전체 매출의 10%를 매년 연구 개발비로 투자하여 끊임없이 신제품을 가장 먼저 紹介(소개)하여 소비자의 마음속에 가치와 명성을 쌓았다. 이로써 인텔은 자사제품의 ...
④ 독자적인 인텔 인사이드 광고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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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브랜드 마케팅 책략
① 로고와 슬로건의 선정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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들어가며
① 고객중심(customer orientation)
목차
[경제경영] 해외 벤처 기업의 성공事例(사례) 인텔(intel)
⑥ 지속적인 훈련(discipline)
③ 위험감수(risk taking)
순서
들어가며
목차 들어가며 1. 브랜드 마케팅 전략 ① 로고와 슬로건의 선정 ② 기술력을 기반으로 경쟁자 따돌리기 ③ 파격적인 광고비 지원을 통한 공동 프로그램 ④ 독자적인 인텔 인사이드 광고 실시 ⑤ 인텔 인사이드 브랜드가 주는 프리미엄„. 인텔의 경영가치 ① 고객중심(customer orientation) ② 결과중심(results orientation) ③ 위험감수(risk taking) ④ 일하기 좋은 직장(great place to work) ⑤ 질(quality) ⑥ 지속적인 훈련(discipline)
⑤ 질(quality)
② 기술력을 기반으로 경쟁자 따돌리기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② 결과중심(results orientation)
다. 그러나 인텔이 개발한 16비트, 32비트의 마이크로프로세서 브랜드 네임인 286·386·486은 숫자라는 이유를 상표등록이 불가능해 법적으로부터 보호받을 수 없었다. 인텔이 만드는 제품은 컴퓨터의 수많은 부품 중 하나에 불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