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배려윤리- 그것의 의미와 교육적 방법을 살펴보며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5-30 13:52본문
Download : [교육학] 배려윤리- 그것의 의미와 교육적 방법을 살펴보며.hwp
그녀는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 theory 이 남성위주의 도덕 이데올로기에 기초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Gilligan이 주장하고자 했던 바는 여성들에게 있어 도덕문제는 배려와 책임을 중심으로 구성된다는 점, 여성들의 사고 속에는 자아槪念과 도덕槪念이 밀접하게 연관…(skip)
[교육학] 배려윤리- 그것의 의미와 교육적 방법을 살펴보며
[교육학] 배려윤리- 그것의 의미와 교육적 방법을 살펴보며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교육학] 배려윤리- 그것의 의미와 교육적 방법을 살펴보며.hwp( 24 )
다.설명
[교육학] 배려윤리- 그것의 의미와 교육적 방법을 살펴보며 , [교육학] 배려윤리- 그것의 의미와 교육적 방법을 살펴보며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학 배려윤리 그것 의미와 교육적 방법 살펴보며
교육학,배려윤리,그것,의미와,교육적,방법,살펴보며,사범교육,레포트
순서
배려윤리- 그것의 의미와 교육적 방법을 살펴보며
Ⅰ. 배려윤리란
Gilligan은 1982년 배려윤리에 관해 도덕 심리학 차원에서 체계적으로 접근하였다. 그녀는 도덕발달단계를 자기중심단계, 이기심에서 책임감으로의 과도기적 단계, 책임과 자기희생의 단계, 선함에서 진실로의 단계로서 과도기적 단계, 마지막으로 비폭력적 배려와 책임 단계로 총 5단계로 나타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