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yro.kr 보건교육4B)중년노년의 음주자에 절주교육 그린의 프리시드프로시드모형을적용0k 보건환경학과 보건교육4B형 > gyro8 | gyro.kr report

보건교육4B)중년노년의 음주자에 절주교육 그린의 프리시드프로시드모형을적용0k 보건환경학과 보건교육4B형 > gyro8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gyro8

보건교육4B)중년노년의 음주자에 절주교육 그린의 프리시드프로시드모형을적용0k 보건환경학과 보건교육4B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19 23:08

본문




Download : 보건교육4B)중년노년의 음주자에 절주.hwp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8. 8단계 - effect(영향) 평가단계
4. 4단계 - 교육적, 조직적 진단단계

3) 건전음주文化(culture) 정착을 위한 캠페인
보건교육4B)중년노년의 음주자에 절주교육 그린의 프리시드프로시드모형을적용0k
1) 목적

보건교육4B)중년노년의 음주자에 절주교육 그린의 프리시드프로시드모형을적용0k 보건환경학과 보건교육4B형
보건환경학과 보건교육4B형 중년(노인) 음주자에 절주교육

7. 7단계 - 과정평가단계

2) 사업내용

위 자료(資料) 요약정리(整理)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술은 신이 인간을 위해 만들어 주었다고 한다.


2) 주관적인 해석



Ⅲ. 결 론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보건교육4B)중년노년의 음주자에 절주교육 그린의 프리시드프로시드모형을적용0k 보건환경학과 보건교육4B형 중년(노인) 음주자에 절주교육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보건교육4B형, 음주자,중년노년의절주교육, 절주교육 , 그린, 프리시드프로시드모형, 노인음주, 중년알콜중독
-김준철(1994), 노문사 술.국제화 시대의 양주상식

레포트 > 의학계열

보건교육4B)중년노년의 음주자에 절주-6225_01_.jpg 보건교육4B)중년노년의 음주자에 절주-6225_02_.jpg 보건교육4B)중년노년의 음주자에 절주-6225_03_.jpg 보건교육4B)중년노년의 음주자에 절주-6225_04_.jpg 보건교육4B)중년노년의 음주자에 절주-6225_05_.jpg

참고자료(data)
- http://www.medcity.com
60대 이상 노인이 한 번 술을 마실 때 주량은 소주 1병(43.4%)과 맥주 2병(40.6%)이 대부분이었다. 또 장기적 음주로 기억을 관장하는 뇌세포가 파괴돼 어제 저녁의 일을 전혀 기억을 못하는 ‘알코올성 치매’도 심각한 문제다. 특히 노년기에는 젊은층과 달리 몸 상태가 원활하게 작동되지 않으니 더욱 절주文化(culture) 가 정착되어야 할 것이다. 옛사람에게는 물이 난데 없이 부글부글 끓는 것이 신기하여 물에 불이 붙는다는 뜻으로 `수불`이라 하지 않았을까 생각된다. 알코올 남용의 고도위험군 판단기준이 ‘平均(평균) 남자 소주 1병, 여자 소주 5잔 이상’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노인 음주의 심각성을 알 수 있다
-이호영, 2012, 노년시대 신문, 이젠 ‘술 권하는 사회’ 아닌 ‘절주 권하는 사회’ 만들어야


4) 00시 알코올 상담센터 운영



5. 5단계 - 행정적, 정책적 진단단계
-주왕기(1998). 헤로인 이야기, 서울: 도서출판 신일상사
9. 9단계 - 결과평가단계

Download : 보건교육4B)중년노년의 음주자에 절주.hwp( 47 )


1. 1단계 - 사회적 진단단계

2. 2단계 - 역학적 진단단계
3. 3단계 - 행동적, environment(환경) 적 진단단계


-최영희 외 (2000). 노인과 건강. 서울: 현문사.
참고자료(data)
Ⅰ. 서 론
설명




내용요약
과제(problem)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술은 적당히 마시면 삶을 윤택하게 하는 활력소의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인간사회의 의사소통을 원활하게 해주는 ‘사회적 윤활유’로서 작용하기도 한다. 이렇듯 술은 인류 역사(歷史)의 동반자로서 오랜 세월동안 사회와의 관계를 지속해왔으며, 이제는 ‘음주’라는 사회적 행동을 하나의 커다란 文化(culture) 현상으로 바라보게 되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이 장에서는 중년노년의 절주교육으로 그린의 프리시드-프로시드 모형을 적용하여 단계별로 사정하고 계획서를 작성하기로 하자.

Ⅰ. 서 론
1) 객관적인 지표


-윤진(1985). 성인노인 심리학. 서울: 중앙적성출판사.
-김일순(1993) 건강증진: 새시대의 의료의 지평 .간호확 탐구 (2)-2 12~20
제 자료(資料)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다.

Ⅱ. 본 론
목차

6. 6단계 - 수행(1시간 분량의 보건교육지도안)
순서
그렇지만 지나친 과음은 사람의 건강을 해치고 남에게 실수하게 됨으로써 많은 피해를 주게되어 절주가 절실히 필요하다. 술(酒)의 옛글자는 유(酉/닭, 별,서쪽, 익을 유)자다. 유(酉)자는 본래 밑이 뾰족한 항아리(술의 침전물을 모으기 편리하다)에서 유래(由來)한 반면, `술` 의 고유한 우리말은 `수블/수불`이었다. 수블>수울>수을>술 로 변천하였을 것입니다.




 이러한 음주의 경우 젊은 사람보다 노인의 경우 몸에 미치는 effect(영향) 은 매우 커 구강암, 식도암, 간암 등으로 이어질 위험도 크다.
전체 24,070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gyr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