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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복지실천관계] 수용의 원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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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1-10 18: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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社會福祉士(사회복지사)의 수용은 클라이언트로 하여금 현재 존재하는 그대로의 자신을 표현하고 안정감을 느끼도록 해 주며, 그리하여 자신의 문제와 자기 자신을 더욱 현실적인 방법으로 대처해 나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


자료(data)명 : [사회복지실천관계] 수용의 원칙
수용한다는 것이 클라이언트의 일탈적인 태도나 행동을 허용한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사회복지실천관계] 수용의 원칙에 대한 리포트 data(자료)입니다.

설명
이는 클라이언트 행위의 존엄성과 인격의 가치에 대한 관념을 계속 유지해 나가는 것이다. 감
1. 反應(반응)은 클라이언트가 초점이 되며, 社會福祉士(사회복지사)가 자신의 욕구보다는 클라이언트의 욕구로 진행되어야 한다.
<[사회복지실천관계] 수용의 원칙> A+ assignment물
[사회복지실천관계] 수용의 원칙




3. 反應(반응)은 사고와 감정요인을 포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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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社會福祉士(사회복지사)는 자조할 수 있도록 클라이언트의 잠재능력을 실현시키며 성장을 도모하도록 전문적 책임을 수행한다.

<[사회복지실천관계] 수용의 원칙> 작성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社會福祉士(사회복지사)는 윤리와 법, 전문적 가치 등에 의거하여 바람직한 것과 수용할 수 있는 것에 대한 기준을 가지고 있는 것이 당연하며, 社會福祉士(사회복지사)의 역할은 클라이언트를 바람직하고 수용할 수 있는 상황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자료제목 : [사회복지실천관계] 수용의 원칙 [사회복지실천관계] 수용의 원칙에 대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사고수준에서의 反應(반응)은 목적에 관한 명백한 의식과 인간의 성격이나 행동양식에 관한 지식을 의미한다. <[사회복지실천관계] 수용의 원칙> 작성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또한 클라이언트로 하여금 바람직하지 못한 방어에서 자신을 자유롭게 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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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복지실천관계] 수용의 원칙에 대해 간략하게 요약 및 요점한 자료(data).
[사회복지실천관계] 수용의 원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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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용이란 社會福祉士(사회복지사)가 클라이언트의 장점과 단점, 바람직한 성질과 바람직하지 못한 성질, 긍정적 감정과 부정적 감정, 건설적 및 파괴적 태도와 행동을 포함하여 있는 그대로를 지각하고 다루어 나가는 하나의 원칙이다. 힘든 경험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는 클라이언트는 社會福祉士(사회복지사)가 클라이언트를 수용함으로써 비로소 자신을 수용할 수 있게 되며, 더 이상의 방어적인 태도가 필요 없음을 알고 자신의 현실을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게 된다된다.



社會福祉士(사회복지사)는 클라이언트의 말에 동조하거나 비난하는 태도를 보이지 않고, 현재의 실패를 포함하여 있는 그대로의 클라이언트를 수용하고 있다는 것을 끼게 해야 한다.
이러한 社會福祉士(사회복지사)가 클라이언트에게 보여 주어야 할 反應(반응)의 特性(특성)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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