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현대카드의 마케팅 전략(戰略) 과 measure(방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03 15:28
본문
Download : 현대카드 마케팅사례.hwp
맞수기업열전 - 정혁준, 에쎄, 2009
economy.hankooki.com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현대카드의 마케팅 전략(戰略) 과 measure(방안) 에 대한 A+ 레포트(report)
www.hankyung.com
privia.hyundaicard.com
다. 슬럼프에 빠진 카드 시장 내 상황과 후발 주자라는 악조건 속에서 뒤늦은 출발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현대카드는 현재 ‘500만 회원 유치’와 ‘카드 업계 내 수익 창출률 2위’라는 명성을 창조해냈다. 2002년 5월 포인트제도인 SAVE Point를 시행했고, 2002년 9월 여성고객을 표적으로 한 여우카드 출시, 2003년 5월 현대카드 M을 출시하고 미니M도 등장하였다. 이는 신차 구매혜택 등 자동차 관련 서비스를 중심으로 한 상품을 제공함으로써 출시 후 단 기간 만에 자동차관련 대표 신용카드로 성장하였다. 2004년 현대카드T, A, K등 알파벳 라인이 출시되기 처음 하였고, 2005년 the Black출시, 그리고 2007년에는 능률협회 컨설팅 선정 2007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신용카드 부문 1위로 선정되는 등 단기간에 빠른 성장을 보여주었다.
(1) 세분화strategy
www.seri.org
[마케팅] 현대카드의 마케팅 전략(戰略) 과 measure(방안)
현대카드처럼 마케팅 하라. - 추성엽, 토네이도, 2009
[참고資料]
순서
4. 현대카드 marketing
설명





(2) 감성marketing
디자인 + 마케팅 - 이장우, 21世紀북스, 2007
신한카드 현대카드 , 삼성카드 현대카드 , 브랜드이미지광고 , 브랜드마케팅성공사례 , 서비스경영성공사례 , 서비스경영마케팅전략
현대카드의 마케팅 전략과 방안에 대한 A+ 레포트 [참고자료] www.hyundaicard.com privia.hyundaicard.com www.seri.org economy.hankooki.com www.hankyung.com www.moneytoday.co.kr 현대카드처럼 마케팅 하라. - 추성엽, 토네이도, 2009 대한민국 마케팅 성공신화 - 노희운, 형설라이프, 2009 맞수기업열전 - 정혁준, 에쎄, 2009 디자인 + 마케팅 - 이장우, 21세기북스, 2007 시장 후발주자의 브랜드 차별화 전략, 현대카드 M - 김상호, emars, 2005
(1) 개요
(1) drawback(걸점) analysis
www.moneytoday.co.kr
5. drawback(걸점)과 대안
(2) 경영방침
3. SWOT analysis
1. 현대카드 intro
(3) 연혁
www.hyundaicard.com
시장 후발주자의 브랜드 差別화 전략(戰略) , 현대카드 M - 김상호, emars, 2005
Download : 현대카드 마케팅사례.hwp( 72 )
(2) 대안 제시
2. 산업 環境(환경) analysis
(3) 文化(culture) marketing
대한민국 마케팅 성공신화 - 노희운, 형설라이프, 2009
6. 최종 結論(결론)
1967년 세계 최초의 신용카드인 다이너스카드가 국내에 상륙했고 현대카드는 2001년 다이너스카드를 인수하였고, 현대카드(주)가 설립이 되었다. 그 후 2002년 1월 현대[M]카드, 기아 노블레스 카드를 출시하였다. 같은 해 11월에 현대자동차그룹 그룹사로 편입되어 그룹 내의 금융서비스사로서 자동차 관련 종합서비스 및 금융서비스 제공 기업으로 새롭게 출발하였다. 이에 따라 기존에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던 다이너스카드 외에 범용시장을 겨냥한 VISA카드와 MASTER카드를 발급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