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니발과 스키피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16 11:31
본문
Download : 한니발과 스키피오.hwp
한니발은 알프스산맥을 넘어와 예기치 못한 전술로 로마를 위협하였고 그를 로마에서 몰아내고 격퇴한 사람이 스키피오였다.한니발과_스키피오
한니발과 스키피오는 history(역사) 상 유명한 라이벌 중에 하나일 것이다.
한니발과 스키피오의 전투-그들은 뛰어난 장군이었다. 북 이탈리아에 도착하자 한니발에게 남은 병력은 보병 4만, 기병 1명과 코끼리 20마리였다. 한니발은
알프스를 넘어온 후에도 건재함을 로마 군에게 보여주었고, 스키피오는 로마군 지휘관 코르넬리우스-중상을 입고 한니발 군에게 포위…(생략(省略))
歷史(역사)상 치열한 라이벌이였던 한니발과 스코피오에 대해
순서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한니발과 스키피오.hwp( 94 )
,인문사회,레포트






그 시대를 재조명 해보고 다시한번 생각해 보고자 작성한 글입니다. 이 때 한니발은 스페인군의 지휘자로서 활동하고 있었는데 전쟁이 스타트되자 스페인에서 프랑스 그리고 알프스산맥으로 이동하였다.
그는 로마의 본국에서 계속적인 지원이 이어지는 한 전쟁이 승산이 없다고 생각하고 로마 본국을 전쟁터로 삼을 계획이었다. 그러나 당시 해군력은 카르타고 군에 비해 로마 군이 월등히 뛰어났고 그 길을 제외한 다른 길은 알프스산맥을 넘는 방법밖에 없었다.
역사상 치열한 라이벌이였던 한니발과 스코피오에 대해그 시대를 재조명 해보고 다시한번 생각해 보고자 작성한 글입니다. 이는 소규모였으나 한니발에게나 스키피오 모두에게 의미 깊은 전투였다. 하지만 마지막 전쟁에서 스키피오가 한니발에게서 승리를 얻어냈음에도 history(역사) 는 그 전투만으로 한니발을 패배자로, 스키피오를 승리자로 기록하지 않는다.
그 때는 겨울로 기록되고 있는데, 당시 알프스를 넘어가는 것은 아프리카에서 자고 나란 한니발과 그의 군인들에게는 힘든 일이었다. 하지만 그는 군인들을 통솔하여 알프스를 보름만에 넘었고 218년 10월, 북 이탈리아에 도착한다. 게다가 알프스 산중 산악 부족들의 공격으로 인해 많은 군인을 잃어야 했으며 5톤이나 나가는 코끼리와 절벽과 협로를 건너는 것은 더욱 어려운 일이었다.한니발과_스키피오 , 한니발과 스키피오인문사회레포트 ,
한니발과 스키피오
다.
첫 번째 전투는 포 강의 지류인 티키누스 강변에서 스타트하였는데, 양국 기병대간의 싸움이었다.
로마와 카르타고의 평화조약이었던 에브로 조약이 사군툼에 의해서 깨어지고 두 나라 사이에 전쟁이 벌어졌다. 결국 한니발은 알프스산맥을 넘기로 결정하고, 그를 따르는 군인들과 용병 그리고 코끼리와 함께 알프스를 넘기 스타트한다.